PTC, 지속적 FIRST 대회 후원…차세대 엔지니어 육성
상태바
PTC, 지속적 FIRST 대회 후원…차세대 엔지니어 육성
  • 이광재
  • 승인 2013.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C가 학생들이 엔지니어링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고자 FIRST (For Inspiration and Recognition of Science and Technology) 재단 및 FIRST 로봇 제작 경진대회(FIRST Robotics Competition: FRC)에 지속적으로 후원하기로 했다.

PTC는 FIRST 대회의 오랜 후원자다. PTC는 2012~2013시즌 동안 82개 FRC 참가팀, 35개 FIRST 테크 채린지(Tech Challenge: FTC) 참가팀과 9개 FIRST LEGO 리그팀을 후원한 바 있다. 올해는 미국 및 이스라엘 7개 지역 예선을 후원할 예정이다.

로버트 터틀 FIRST 재단 사장 권한 대행은 "PTC는 FIRST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FIRST의 가치 실현에 전념을 다하고 있고 학생들의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 기술 개발을 돕고자 노력한다"며 "PTC는 전세계 2만7000개 고객사와 같이 FIRST 대회 참가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기업에서 요구하는 엔지니어링 기술을 연마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PTC는 FIRST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전체 참가 팀에게 크레오(Creo), 매쓰캐드(Mathcad), 윈칠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한다. PTC는 2008년부터 클라우드 기반의 윈칠을 FRC와 FTC 참가팀에게 제공했다. 이를 통해 수천명의 참가학생들은 언제 어디서나 교사 및 전문 멘토와 설계 협업을 진행했다. 올해는 FIRST LEGO리그와 주니어 FIRST LEGO 리그 참가팀에게도 윈칠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