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성격유형검사 통해 우울증초기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상태바
MBTI성격유형검사 통해 우울증초기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1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MBTI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우울증초기증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8가지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취지는 누구에게나 감기처럼 찾아올 수 있는 우울증과 같은 심리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의욕을 잃어버린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무료강의 이벤트를 계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증상을 극복하여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이 줄어든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장소적인 제약 없이 누구나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으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우울증이란 우울을 원인으로 정신적, 신체적인 증상이 나타나 일상적인 기능의 저하를 가져오는 것으로, 지속적인 우울감이나 주의집중력 저하가 나타나며, 우울증과 불면증이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우울증 종류에는 산후우울증과 중년우울증이 있다.

이와 같은 우울증 극복방법에는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와 MBTI검사를 통해 증상을 파악한 후 심리상담센터에 내방하여 우울증상담을 통해 증상을 극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우울증뿐만 아니라 각종 심리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분야와 교육지도분야의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에는 조증과 조울증증상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공황장애초기증상과 같은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더불어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증상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애니어그램 등 심리테스트를 통해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의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그 밖에 노인우울증과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학교폭력으로 인한 청소년우울증과 대인기피증상 극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 등 연령대에 따라 발생하는 각종 심리증상의 치유를 돕는 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한편, 방과후학교 강사로 취업을 희망할 시 경쟁력 확보를 돕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 되어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소 창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스펙업을 준비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상담과 문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