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휠체어 도우미 서비스’ 신청 절차 간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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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 ‘휠체어 도우미 서비스’ 신청 절차 간소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07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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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는 휠체어를 이용하는 승객의 철도 이동 편의성이 더 높아질 전망이다. 

한국철도(코레일)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척수장애인협회와 함께 휠체어 이용 승객의 관점에서 철도 서비스를 점검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휠체어 이용 승객 서비스 개선 간담회 모습 [제공=한국철도]
휠체어 이용 승객 서비스 개선 간담회 모습 [제공=한국철도]

참석자들은 장애인 편의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휠체어 이용 승객의 철도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 양한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휠체어 도우미 서비스’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기로 협의했다. 

한국철도는 현재 전화로 요청하는 도우미 서비스를 앞으로는 ‘코레일톡’과 한국철도 홈페이지에서 휠체어석을 예매할 때 함께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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