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3개월 후 종료…‘정부24’로 서비스 일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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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3개월 후 종료…‘정부24’로 서비스 일원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07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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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서비스를 11월 5일 종료하고 정부24를 통해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7일 밝혔다.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제공하는 정부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년 7월 개통했다.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 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 정부24로 전환됐는데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하여 그동안 민원24를 병행해 운영해 왔다.

서비스가 일원화되면 현재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도 정부24에서만 신청․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민원24」회원은 로그인 후 정부24 회원약관만 동의하면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정부24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민원24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경험을 바탕으로 정부24를 더욱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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