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돌봄SOS센터가 어디든지 찾아갑니다”
상태바
서울시 “돌봄SOS센터가 어디든지 찾아갑니다”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0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25개 자치구에 ‘돌봄SOS센터’를 본격 확대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돌봄SOS센터’는 취약계층 중심의 기존 돌봄체계 영역을 확장해 돌봄을 필요로 하는 시민 누구에게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편적 돌봄복지 거점이다.

이 서비스는 작년 7월 5개구에서 첫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시범운영 중인 5개 자치구(성동‧노원‧은평‧마포‧강서)는 시행 1년 만에 총 2만 건에 가까운 돌봄서비스를 제공했다. 시민 만족도도 거의 전 분야에서 90점 이상으로 높았다. 

돌봄SOS센터 관련 이미지 [제공=서울시]
돌봄SOS센터 관련 이미지 [제공=서울시]

이번 ‘돌봄SOS센터’ 전면 시행과 함께 기존 돌봄서비스도 대폭 강화한다.

주요 내용은 ▲돌봄서비스 이용대상 만 50세 이상으로 확대 ▲비용지원 대상 일시 확대(중위소득 85% 이하→100% 이하 한시 확대) ▲연간 비용지원 한도 상향(1인당 연 최대 152만 원→176만 원)이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은 “1~2인 가구 급증과 고령화 심화, 코로나19 등의 시대 변화로 가족들이 전적으로 책임졌던 전통적 돌봄에 대해 공공의 역할이 요구되는 상황”이라며 “ 돌봄SOS센터가 시민의 고통에 가장 먼저 응답하는 지역사회 통합 돌봄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