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랙’ 배우 윌리엄 샤트너, 블록체인 기반 아이템 거래 플랫폼 왁스서 디지털 카드 공개
상태바
‘스타트랙’ 배우 윌리엄 샤트너, 블록체인 기반 아이템 거래 플랫폼 왁스서 디지털 카드 공개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0.08.03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왁스(WAX)가 할리우드 배우 윌리엄 샤트너(William Shatner)의 개인 사진을 디지털 카드 형태로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윌리엄 샤트너는 할리우드 배우로 6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영화 스타트랙의 커크 선장으로 유명하다. 샤트너가 공개한 사진에는 스타트랙 배우 동료들과 찍은 사진, 샤트너의 딸이 태어난 당시의 사진, 샤트너 본인의 치아 엑스레이 사진 등 다양한 사진이 포함되어 있다.

왁스는 블록체인 기반 아이템 거래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샤트너의 사진을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화 하여 디지털 카드로 판매했다. NFT를 통해 각 카드에는 거래 기록, 카드 생성 날짜 등 고유한 특성이 기록되어 정품 인증이 가능하다.

이번에 샤트너가 공개한 카드는 한 팩에 5장의 카드로 구성된 스탠다드 팩 7,000개와 30장의 카드로 구성된 메가 팩 3,000개로 구성되어 있다. 샤트너의 카드는 판매 시작 9분 만에 모두 판매됐다.

각 카드는 샤트너의 전체 사진이 아닌 사진의 일부분만 그려져 있다. 하나의 완성된 사진을 만들기 위해서 카드 수집가들은 일부분의 사진이 그려진 여러 카드를 수집해 완성해야 한다. 수집가들은 NFT 카드 거래 사이트에서 다른 사람들과 카드를 교환하거나 자신이 필요한 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왁스에서 판매되는 윌리엄 샤트너의 카드
왁스에서 판매되는 윌리엄 샤트너의 카드

 

윌리엄 샤트너는 “사람들이 카드를 모아 하루빨리 사진을 완성했으면 좋겠다”며 “블록체인에 아름다운 과거가 담긴 사진을 영원히 기록할 수 있어 영광이다”고 밝혔다.

한편, 윌리엄 샤트너는 왁스의 전반적인 사업 개발을 지원할 11명의 어드바이저 카운슬 멤버에 합류했다. 어드바이저 카운슬에는 마블 부회장 겸 마블게임즈 책임자 제이 옹(Jay Ong)과 유명 게임 회사 아타리의 최고경영책임자(CEO) 프레데릭 체스네(Frederic Chesnais)가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