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에 대해 궁금하다면 ‘소방탐험대’를 찾아주세요”
상태바
“소방관에 대해 궁금하다면 ‘소방탐험대’를 찾아주세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2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은 국민들에게 소방기관 업무를 쉽고 흥미롭게 소개하기 위해 소방탐험대를 제작해 7월 24일에 첫 방송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소방청TV에 연속 시리즈물로 방송할 소방탐험대는 “소방관과 119구급대는 같은 조직인가요?”라고 묻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생각과는 달리 소방조직과 업무를 잘 모르는 국민이 적지 않기 때문에 기획했다.

소방탐험대 영상 이미지 [제공=소방청]
소방탐험대 영상 이미지 [제공=소방청]

소방탐험대는 소방청을 시작으로 중앙소방학교, 중앙119구조본부, 국립소방연구원 등 주요 소속기관과 수난구조대, 항공대, 화학구조대, 산악구조대 등 특수 직무분야기관, 일선 소방서 등을 방문하여 다양한 소방조직과 업무를 소개한다.

특히 소방기관 뿐 아니라 민간의 소방기업체, 소방학과가 설치된 고등학교와 대학 등도 탐방할 계획이다.

조선호 소방청 대변인은 직접 소방기관이나 현장을 방문하는 느낌을 갖도록 만들고 장래 소방분야에 종사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소방의 다양한 분야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내용을 알차게 구성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소방청은 소방기관과 업무에 대해 현장견학을 요청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기 때문에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소방기관 방문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이르면 8월 중에 신청자를 대상으로 첫 번째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