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모델 꿈 이루세요”
상태바
제15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모델 꿈 이루세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모델의 꿈을 이루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서 “한복모델”이 각광받고 있다. 키, 나이등의 조건에 구애를 덜 받고, 한복의 아름다움과 우아한 매력을 표현하는데 초점을 맞춰서 모델로서 고급스런 이미지 메이킹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한류열풍과 함께 우리나라 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며 덩달아 “한복”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다 보니 국내외에서 패션쇼, 행사 등에서 한복모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도 이유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이러한 한복모델의 인기와 수요에 비해 한복모델이 되는 방법을 제대로 몰라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국내의 대표적인 한복모델 선발대회인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원회의 관계자는 예비 한복모델을 위한 애정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한복모델은 선발하는 것보다 선발 후 제대로 활동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국내외에서 공신력을 제대로 인정받고, 패션쇼 행사를 진행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선발대회를 통해 데뷔하여 제대로 기반을 다지는 것도 한 방법이다.

특히 사랑해요대한민국처럼 유관순 서훈 1등급 추서기념 독립기념관 한복패션쇼, UN제5사무국 유치기원 국회 패션쇼, 광화문 한복 패션쇼, 한식 문화 페스티벌 등 우리나라를 알리는 국내외의 주요 행사에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초청받아 한복패션쇼를 다수 진행한 경력이 있는 운영사라면 신뢰할 수 있을 것이다”라면서 대회 수상 이후 모델로서 어떤 무대에 올라 커리어와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을지 초점을 맞출 것을 조언했다.

제15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역삼동 I.L.K 모델&연기 아카데미에서 예선전, 7월 31일 서울 갤러리아포레 보테가마지오에서 본선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우려에 대응하고, 대회 참가자와 관계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대회 현장전역은 철저한 방역과 함께 응급의료팀을 상주시킨 후 행사를 진행한다.

제15회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참가 신청은 ‘미스&미시즈’ 부문은 19세(고3)~45세까지, ‘시니어’ 부문은 46세~70세까지 가능하며, 사랑해요대한민국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 가능하다. 

관계자는 대회 지원전 “사랑해요대한민국” 명칭과 로고를 확인 후 사랑해요대한민국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하여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로서 한복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민간외교사절로서의 보람과 자부심, 모델로서의 자아성취를 동시에 누리시길 바란다며 안부 인사를 전했다.

이번 대회 참가 신청은 ‘미스&미시즈’ 부문은 19세(고3)~45세까지, ‘시니어’ 부문은 46세~70세까지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