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고객경험 기반 서비스 개선한다…고객평가단 모집
상태바
한국철도, 고객경험 기반 서비스 개선한다…고객평가단 모집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2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코레일)가 국민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고객평가단’ 제3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철도는 2018년부터 이용자 관점에서 철도 서비스를 평가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평가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전국 주요역에 수어통역 영상전화 서비스 도입이나 지하역사 공기정화식물 비치 등 국민 눈높이를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해왔다.

한국철도는 고객평가단을 모집한다. [제공=한국철도]
한국철도는 고객평가단을 모집한다. [제공=한국철도]

제3기 고객평가단은 지역별 15명 내외, 전국에서 총 180여명 모집하며 내년 6월까지 약 1년 간 한국철도의 정책과 서비스 전반을 모니터링한다.

전국 지역별 정기회의에 참여해 본인이 직접 경험한 열차 여행이나 승차권 구매 프로세스, 역 시설 등 각종 서비스에 대한 평가 의견을 낸다. 활동 실적이 우수한 사람에게는 열차 할인쿠폰 등 소정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공모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다. 지원자는 한국철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를 이메일( service@korail.com )로 접수하면 된다. 

홍승표 한국철도 고객마케팅단장은 “고객평가단의 활동 내용을 철도 운영에 적극 반영해, 이용객과 소통하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