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건설기계 수출 확대 단계별 맞춤 지원 시행
상태바
산업부, 건설기계 수출 확대 단계별 맞춤 지원 시행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5.2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건설기계의 수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시행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7일 오후 성윤모 장관 주재로 제6차 포스트 코로나 산업전략 대화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산업전략 대화는 우리 주력산업의 기반인 기계산업 중에서도 건설기계 업계가 당면한 대외여건을 점검하고, 현재 위기를 기회로 활용해 한단계 도약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제6차 포스트 코로나 산업전략(건설기계) 대화 [제공=산업부]
제6차 포스트 코로나 산업전략(건설기계) 대화 [제공=산업부]

회의에는 두산인프라코어 손동연 사장, 볼보그룹코리아 양성모 대표, 현대건설기계 공기영 사장 등 주요 건설기계 업체 CEO와 전문가들이 참석해 건설기계 동향, 애로 건의사항, 경쟁력 강화방안 등을 논의했다.

건설기계 산업은 코로나 확산에 따른 글로벌 수요 급감으로 인해 수출이 감소해 상반기 업황이 악화되고 있다.
그러나 해외 각국이 건설을 포함한 다양한 경기부양책을 제시하고 있어, 향후 건설기계 시장이 회복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우리 건설기계 산업은 국내 생산을 기반으로 로컬 밸류 체인이 잘 구축돼 있어 큰 생산차질 없이 공장 가동이 이뤄지고 있는 점도 강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성 장관은 모두 발언을 통해 “주력산업 중 하나인 건설기계 산업에서 코로나 이후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고 있다”며 “업계가 당면한 문제로 기회를 실기하지 않도록 정부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우선 건설기계 수출지원 T/F를 구성해 수출 단계별 맞춤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현장의 금융 문제 등을 발굴해 신속 해소할 수 있도록 건설기계산업협회 내에 건설기계 애로지원 센터를 구축해 지원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