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혁신파크 5주년 ‘다시, 함께, 나가는’ 이노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서울혁신파크 5주년 ‘다시, 함께, 나가는’ 이노페스티벌 개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5.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혁신파크가 오는 29일 개소 5주년을 맞아 ‘다시, 함께, 나가는’이노페스티벌(Inno-festival)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5년 문을 연 서울혁신파크의 지난 5년 간 활동과 의미, 성과를 되돌아 보고 미래 비전과 과제를 시민과 사회혁신 네트워크에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함이다.
코로나19로 축제의 규모는 예정보다 축소해서 진행하지만 5주년 기념 웹페이지와 서울혁신파크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홍보 포스터 [제공=서울시]
홍보 포스터 [제공=서울시]

29일 기념식에서는 서울혁신파크 5주년을 축하하고 2기(2020~2024) 비전을 공유한다.

2기 비전은 ‘전환’, ‘생산’, ‘공유’, ‘공동체’ 등을 중심으로 ▲전환 모델 생산기지로 역할 강화 ▲사회혁신 가치 연구와 전파로 시민 변혁 ▲글로벌 사회혁신 생태계 리더십 구축 ▲은평혁신타운 확대 등을 비전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비전 달성을 위한 5개 실천 영역으로 ▲전환 가치 지향의 기획 및프로젝트 입주 단체 비중 확대 ▲사회혁신 가치 전파 및 연구 기능 강화를 위한 ‘사회혁신 집현전’ 신설 운영 ▲차별화된 파크 문화로 ‘전환 파크다움’ 조성 ▲국내외 혁신 네트워크협의체 조성과 리더십 구축 ▲혁신파크에서 혁신 타운으로 ‘신개념 전환 타운’ 사례 창출 등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1월부터 파크의 미래와 전환 방향을 4개 분과(미래비전, 파크문화, 혁신네트워크, 은평전환도시)로 나눠 공론 과정을 진행한 결과를 발표한다.
발표와 함께 서울혁신파크와 은평지역사회가 함께 만든 ‘생태전환도시 은평’ 공동 선언문을 낭독하고, 춘천, 전주사회혁신센터, 제주시 소통협력센터, 대만 타이중 사회혁신실험기지, 일본 고베 소셜캠퍼스 등 사회혁신 공간들과 공동 과제 도출 및 우호적 협력 관계를 위한 협약(MOU)등도 체결한다.
이와 함께 서울혁신파크 5주년 활동상을 담은 기념책 ‘미래를 만져보실래요?’출간 기념회와 혁신 어워즈 ‘5주년 명예의 전당’ 시상식도 진행한다.
정선애 서울혁신기획관은 “미래 10년은 서울혁신파크가 ‘도시의 풍경과 삶의 방식을 바꾸는 도시전환’의 시험대로 역할하고 그 경험을 도시 전체로 확산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황인선 서울혁신센터장은 “‘5주년 기념 웹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많은 시민이 혁신파크의 5주년을 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