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음성 서비스와 영상 서비스를 하나로
상태바
노키아, 음성 서비스와 영상 서비스를 하나로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4.0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실시한 노키아의 세계 통신 고객 확보 및 유지 현황 조사에 따르면 서비스 범위, 가격과 더불어 음성 통화 품질 역시 사용자들이 통신사를 선택할 때 고려하는 주요 기준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음성 통화와 다른 서비스들을 결합하는 형태, 예를 들어 영상이나 채팅 등의 시각적 기능을 도입한 새로운 방식의 서비스에도 큰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의 경우 음성 및 화상 LTE 통화 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병행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가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온라인 채팅이나 음성 통화 중에도 스크린 공유, 지도 탐색, 음악 청취, 스케치, 영상 및 사진 공유 등 다양한 기능을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과 미국을 비롯한 통신 업계 선도 시장에서는 이러한 새로운 시장 기회에 일찍부터 대응하고자 HD급 음성 및 영상 통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렴한 요금제를 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통신사들은 음성 통화 중심의 시장에서 데이터 중심의 시장으로 변화하는 흐름 속에서도 전통적인 통화 품질 기반의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고 아울러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

노키아는 현재 스마트폰, 테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들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활동들이 머지않아 서로 결합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따라서 통신사업자들은 이러한 모든 기기 및 네트워크 액세스를 아우르는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개발하고 HD 품질의 음성 및 영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노키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