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8-03 18:06 (월)
'IT기술 만나 실적 껑충' 채널톡, 파스쿠찌 2.5배, 데싱디바 50% 상승
상태바
'IT기술 만나 실적 껑충' 채널톡, 파스쿠찌 2.5배, 데싱디바 50% 상승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5.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널톡 마케팅 기능이 유통 기업들의 구매전환율을 50%까지 끌어올리며 매출 상승을 견인하는 필수 솔루션으로 올라섰다.

채널톡은 일종의 ‘온라인 점원’ 역할을 하는 온라인 고객 상담 채팅 서비스다. 사용자가 앱이나 웹 서비스 하단의 동그란 채팅 버튼을 클릭하면 사업자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최근 사이트를 이탈한 고객에게 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 재방문을 유도하는 마케팅 기능을 선보이며, 한층 고도화된 고객 관리와 마케팅 운영이 가능한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채널톡 마케팅 기능은 출시 초반부터 온라인 사업자들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는 성과를 입증했다. 서비스를 떠나려는 고객과 사업자간 더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지면서 재방문율이 높아진 것은 물론, 실제 구매전환율까지 높아져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 것이다.

대표적인 예로 국내 및 해외 쇼핑몰 아마존에서 골전도 이어폰 분야 1위인 ‘애프터샥’은 채널톡 마케팅을 통해 별도 비용을 들이지 않고 월 매출을 2000만 원 이상 상승시켰다. 셀프 네일아트 브랜드 ‘데싱디바’는 회원가입 고객의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구매전환율을 50%까지 끌어올리는 마케팅에 성공했다. 커피 전문점 ‘파스쿠찌’는 가맹점 오픈을 고민하는 예비 점주들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가맹점 관련 상담 문의가 주당 평균 2.5배 증가했다.

이처럼 채널톡 마케팅 기능이 빠른 속도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데에는, 임직원 200명 이하의 중소 규모 온라인 사업자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기술로 문제를 빠르게 해소해 나가면서 필요한 비즈니스 기능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한 데서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마케팅 인력과 예산이 부족한 중소 온라인 사업자들은 서비스를 떠난 고객을 다시 데려오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었으나, 채널톡 채팅 상담과 마케팅 기능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긍정적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면서 최종 구매까지 이어지는 세일즈 효과를 입증한 것이다.

또한, 기존 고객 분석 및 마케팅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월 수천만 원대를 호가하는 높은 비용이 들었으나, 채널톡은 월 최대 수십만 원대로 꼼꼼한 고객 관리부터 고도의 마케팅 기능까지 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마케팅 예산이 부족한 중소사업자들의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채널톡을 운영하는 조이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중소 규모 온라인 사업자들에게 마케팅과 세일즈 역량이 매우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비용과 인력 부족으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왔다”며 “많은 온라인 사업자들이 채널톡 솔루션 하나만으로도 고효율의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강력한 고객관리 솔루션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클릭 한번으로 시작되는 간편한 메신저 기반의 고객 상담, 마케팅, 사내 메신저가 결합된 올인원 메신저다. 중소 규모 사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비즈니스 기능들을 합리적으로 제공하면서 중소 온라인 사업자들의 필수 솔루션으로 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