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소재․부품․장비 R&D 추진상황 점검 간담회 개최 
상태바
기재부, 소재․부품․장비 R&D 추진상황 점검 간담회 개최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4.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윤철 제2차관 주재로 소재․부품․장비 R&D 추진상황 점검

정부는 9일 기획재정부 구윤철 제2차관 주재로 소재․부품․장비 R&D 추진상황 점검 간담회 개최 했다.

이는 소재․부품․장비 분야 R&D 투자의 진행상황 및 추진 과정의 애로사항 등을 점검하고, 조기에 성과를 내기 위한 부처간 협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열린 자리다.

구윤철 차관은 흔들리지 않는 산업강국을 위해서는 작년 일본 수출규제 등과 같은 산업전반의 불확실성을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이를 위해서는 소부장 R&D의 가시적 성과 창출을 통한 공급안전망 확보, 부처․사업간의 협업체계를 강조했다.

특히, 작년 추경예산에 반영한 20대 품목의 R&D를 신속히 완료하고, 실제 사업화로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를 창출하는데 관계부처의 역량 집중을 당부했다. 아울러, 중장기 관점의 전략이 요구되는 80대 품목에 대한기술개발 로드맵을 점검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정부 R&D 예산은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튼튼한 소재, 부품, 장비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관계부처의 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함께하고, 이를 위한 구체적 협업 투자계획도 논의했다. 또한 향후에도 정부는 소부장 분야 투자가 제대로 된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는지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흔들리지 않는 산업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주력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