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머티리얼즈 영주 본사, 임시 업무공간 설치 '구성원 간 접촉 최소화'
상태바
SK머티리얼즈 영주 본사, 임시 업무공간 설치 '구성원 간 접촉 최소화'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4.0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점검, 설비 컨트롤 등 업무에 따라 공간 분리∙∙∙구성원 간 접촉 최소화
임시 업무공간 총 9개소 설치

SK머티리얼즈(대표이사 이용욱)가 지난 3월 3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제품 생산 차질을 방지하고자 경북 영주시 본사 공장에 현장 업무 담당자가 사용하는 임시 업무공간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임시 업무공간은 야외에서 설비 운전 및 안전 점검을 수행하는 현장 업무, 공장 시설을 모니터링하고 컨트롤하는 조정실 업무 등 맡은 일에 따라 근무 공간을 나누고 구성원 간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SK머티리얼즈는 삼불화질소(NF3), 육불화텅스텐(WF6), 모노실란(SiH4) 등 각 특수가스 제품 생산라인 구역별로 총 9개소의 임시 업무공간을 구축했다. 해당 공간에는 업무용 PC, 사무가구, 정수기, 탈의실, 간이화장실 등 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 용품과 편의시설이 갖춰졌으며 마스크, 손 소독제, 무전기 커버 등 감염을 막는 필수품도 구비해놓았다.

SK머티리얼즈 관계자는 “이번 임시 업무공간 설치는 대면 접촉으로 인한 감염 가능성을 낮추고 구성원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하기 위한 선제 조치”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고객사에 제품을 차질 없이 공급할 수 있도록 임직원 건강, 지역사회 확산 현황 등 대내외 환경 변화를 능동적으로 파악하여 철저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머티리얼즈는 매일 수시로 사업장 내 방역 소독과 출입자 체온 측정을 실시하고 근무 중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또한 확진자 발생 등 비상상황을 대비하여 각 부서별 최소 인력 운용 방안과 폐쇄 시설 최소화 대책 등을 담은 업무지속계획(Business Continuity Plan, BCP)을 수립하는 등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공장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