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고테크놀로지스, 다목적 플라스틱 광 파이버 제품군 강화
상태바
아바고테크놀로지스, 다목적 플라스틱 광 파이버 제품군 강화
  • 이수진
  • 승인 2012.10.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유선 및 산업 응용 분야에 사용되는 아날로그 인터페이스 부품의 선도적 공급업체인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kr, 대표 전성민)가 산업 응용 분야에서 인기 있는 다목적 플라스틱 광 파이버 제품군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최신 제품을 추가해 전체 제품군을 강화했다. 광 파이버 제품군은 산업 응용 분야에서 통신과 제어 링크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아바고의 플라스틱 광 파이버(POF) 제품군은 기존의 동축 케이블에서 제공할 수 없는 높은 수준의 전압 절연과 EMI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무게도 동축 케이블에 비해 최대 75% 정도 가볍다. 또한 이 제품군은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해 가격 경쟁력을 지니며 케이블 굴곡 반지름도 최대 50%정도 작아 설치 시 많은 장점을 제공한다. 강력한 산업 네트워킹을 위해 설계된 플라스틱 광 파이버를 통한 통신은 동축 케이불 기반의 통신 방식과 비교해 핵심적인 몇 가지 장점들을 제공한다. 광 파이버는 본질상 금속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통신 링크 및 양끝 단의 통신노드 간에 무한대의 절연 특성을 달성할 수 있으며 빛을 사용해 신호를 전달하므로 전송 라인에서 EMI(전자파 방해)의 영향을 받거나 EMI를 생성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동축 케이블에 의한 통신은 케이블 준비에 여러 단계가 필요해 조립 시간이 오래 걸려 인건비가 높아진다는 단점(여러 층의 절연재 벗기기, 납땜으로 권선하기, 다양한 배선의 주석 도금 및 박막 차폐 마감 등)이 있다. 또한 조립된 동축 케이블을 도통, 단락, 단선 및 절연 전압 테스트를 해야 하기 때문에 플라스틱 광 파이버보다 시험 시간이 길고 더 복잡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