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서도 ‘3초 결제’…LG유플러스 페이나우 ‘티몬’에 제공
상태바
소셜커머스서도 ‘3초 결제’…LG유플러스 페이나우 ‘티몬’에 제공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0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초간편 3초 결제서비스 ‘페이나우(Paynow)’를 소셜커머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이용자들의 간편결제 서비스 사용처 폭이 한층 더 넓어졌다. 이에 간편결제 서비스가 보다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LG유플러스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티켓몬스터(이하 티몬)’에 적용,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1000만 가입자를 보유한 티몬에 최적화된 페이나우를 탑재함으로써 티몬 가입자들은 복잡한 결제 과정 없이 빠르고 간편한 원클릭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LG유플러스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티켓몬스터(이하 티몬)’에 적용,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티몬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결제시 결제수단 가운데 LG유플러스의 페이나우를 선택하면 ‘결제 승인’ 버튼 클릭만으로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특히 기존 페이나우 앱이 자동 실행된 후 결제 승인을 하는 방식과 달리 페이나우를 티몬 앱 내에 탑재함으로써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소셜커머스 업계는 단순화된 간편결제 방식의 도입에 따라 소셜커머스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티몬의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는 기존 10만여개 가맹점에 이어 소셜커머스 업계까지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나우를 적용하게 돼 타 간편결제 서비스 대비 가맹점 기반을 더욱 확대하면서 간편결제 시장을 주도할 수 있게 됐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한 페이나우는 액티브X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최초 1회만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추가 절차 없이 모바일과 PC에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순수 결제시간은 3초면 충분하다.

또한 기존 결제방식과 달리 실제 카드번호가 아닌 가상의 암호화된 번호로 결제가 처리돼 보안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손종우 LG유플러스 e-비즈사업담당은 “티몬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은 페이나우의 다양한 결제수단과 안전성 및 신뢰성 등에서 가장 적합하다는 판단을 받은 것”이라며 “향후 쿠팡,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비롯해 오픈마켓 등 더 많은 가맹점으로 서비스를 확대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티몬 간편결제 서비스 오픈을 맞아 12일부터 1만원 이상 첫 결제 시 5000원 즉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