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대화 통하는 친구는 어디에?…관심기반 SNS ‘토까타’ 출시
상태바
나와 대화 통하는 친구는 어디에?…관심기반 SNS ‘토까타’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2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사람과 친구가 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아마도 같은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일 것이다.

이러한 생각에서 시작된 새로운 개념의 소셜 커뮤니티 ‘토까타(ToKaTa)’가 베타서비스를 실시한다.

토까타는 최근 네이버에서 베타테스트를 실시한 폴라에 대항하는 관심기반 SNS로 페이스북 기반의 관심사 정보를 이용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모여 대화하는 것이 주 컨셉이다.

▲ 네이버 폴라와 토까타

토까타에서는 관심 있는 분야에 어떤 사람들이 같은 관심사를 갖고 있는 지 알 수 있다. 또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만날 수 있으므로 재미가 있다. 같은 분야에 대한 이야기를 하므로 빠른 친밀도 형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다른 사람과의 많은 관계가 부담스럽다고 하는 사용자들도 또까타는 즐겁게 사용할 수 있다. 관심사에 대한 다양한 검색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토까타는 내가 관심 있는 분야를 찾고 관심표시만 해주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한 사용법을 자랑한다.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조작법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커뮤니티가 되는 것이 또까타의 목표다.

현재 1만개가 넘는 관심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내가 원하는 관심사가 없을 경우 직접 만들 수도 있다.

토까타를 출시한 윈도라도 조창석 대표는 “손쉽고 즐거운 커뮤니티 문화를 위해 간편하고 모두가 평등한 커뮤니티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또까타는 이번 베타버전으로 한국어와 영어버전이 출시됐으며 지속적인 언어 추가로 전세계의 사용자들과 함께할 계획을 갖고 있다.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올해 상반기에 iOS와 웹버전도 출시 예정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