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혁신적 영상·음성 협업 솔루션으로 미래 업무 환경 선도
상태바
폴리콤, 혁신적 영상·음성 협업 솔루션으로 미래 업무 환경 선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0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콤코리아가 영상과 음성, 콘텐츠 협업 시장을 주도할 새로운 영상과 음성, 콘텐츠 협업 솔루션을 발표했다.

폴리콤이 이번에 내놓은 음성 및 영상 솔루션 신제품과 신기술은 기업이 물리적인 거리를 극복하고 조직 내 효율적인 협업 문화를 조성하며 언제 어디서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해 협업 솔루션을 활용한 미래 업무 환경을 선도하기 위해서 설계됐다.

폴리콤은 협업 솔루션 전문 업체로서 그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협업에 필요한 제품과 기술들을 개발했다. 폴리콤이 이번에 소개하는 혁신 제품들은 장소와 기기와 상관없이 언제나 원활한 협업을 지원해 업무 공간이 개방되고 업무를 처리하는 장소가 다양해지는 등 빠르게 변화하는 오늘날의 근무 환경에 최적화됐다.

▲ 폴리콤이 이번에 내놓은 음성 및 영상 솔루션 신제품과 신기술은 기업이 물리적인 거리를 극복하고 조직 내 효율적인 협업 문화를 조성하며 언제 어디서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해 협업 솔루션을 활용한 미래 업무 환경을 선도하기 위해서 설계됐다.

‘폴리콤 이글아이 프로듀서(Polycom EagleEye Producer)’는 향상된 얼굴 인식 기술을 지원하는 카메라로 훨씬 자연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회의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을 자동으로 인식할 뿐 아니라 사람들이 회의 중간에 들어오거나 나가는 것도 모두 인식할 수 있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그룹 시리즈(Polycom RealPresence® Group Series)나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리소스 매니저(Polycom RealPresence Resource Manager)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경우 회의의 시작과 끝에 각각 참석한 사람의 수, 참석자들이 회의에 참석한 총 시간과 같은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해 관리자가 영상 회의 활용 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준다.

‘폴리콤 노이즈 블록(Polycom NoiseBlock)’은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그룹 시리즈와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콜라보레이션 서버(Polycom RealPresence Collaboration Server) 솔루션에 적용된 새로운 기능이다. 

폴리콤 노이즈 블록은 종이 넘기는 소리나 키보드 타이핑 소리 등과 같이 회의중에 화자 주변에서 발생하는 회의와 관계없는 소음을 자동으로 제거해 준다.

‘폴리콤 어쿠스틱 버블(Polycom Acoustic Bubble)’ 기술은 주변 소음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차단해 사무실 밖의 장소나 이동중에 영상회의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이 음소거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안정적으로 회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폴리콤 어쿠스틱 버블은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데스크톱 솔루션(Polycom RealPresence Desktop video)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피터 A. 리브 폴리콤 사장은 “폴리콤은 보다 자연스럽고 편리한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감으로써 고객의 성공을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자사가 발표한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통해 인간의 협업과 기술을 올바르게 결합시켜 기업 내의 생산성을 증대시키고 혁신을 이끌어냄으로써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폴리콤의 협업 솔루션은 일반 회의실은 물론 개방형 사무실, 서재, 카페 등 장소나 거리, 기기에 관계없이 서로 원활하게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일하는 방식을 바꾸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그룹 시리즈’는 회의 공간 크기에 상관없이 가장 효과적인 영상회의를 지원한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그룹 시리즈는 노이즈블록 기술을 탑재했을 뿐 아니라 풀 HD 멀티포인트 기능을 개선하고 MS 링크(Microsoft Lync) 2013과의 호환성을 높였다. 

또한 폴리콤 비주얼보드(Polycom VisualBoard), 폴리콤 스마트페어링(Polycom SmartPairing)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서 폴리콤만의 사실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 ‘폴리콤 이글아이 프로듀서(Polycom EagleEye Producer)’는 향상된 얼굴 인식 기술을 지원하는 카메라로 훨씬 자연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폴리콤 비주얼보드’ 기술은 회의 참가자들이 개인용 컴퓨터나 터치스크린, 폴리콤 UC보드 시스템(Polycom UC Board system)을 통해 회의 콘텐츠를 나누고 문서에 주석을 달며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해 팀 협업을 한층 더 발전시킨다. 

‘폴리콤 스마트페어링’ 기술을 활용하면 사용자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화이트보드처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스마트페어링 기술을 통해 기기나 클라우드에 저장돼 있는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에서 진행하던 영상회의를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그룹시리즈로 전송해 회의를 계속 진행할 수 있으며 모바일을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데스크톱(Polycom RealPresence Desktop)’은 한번 클릭으로 영상 협업이 가능한 인스턴트 메시지 기능, 예상 디렉토리 검색, 이름 디렉토리에서 전화 걸기, 폴리콤 어쿠스틱 버블 및 자동 음소거 감지 기능(사용자가 음소거 상태에서 말할 경우 시각적 알림을 통해 사용자에게 음소거임을 알리는 기능) 등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그룹 시리즈를 함께 사용하면 무선 콘텐츠 공유 기능을 통해 협업을 더욱 증진할 수 있다.

새로운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영상 앱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Polycom RealPresence Video App Software Development Kit)’는 파트너와 고객들이 폴리콤의 음성과 영상, 협업 솔루션을 그들의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물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유연하게 통합시켜 협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폴리콤은 업계 표준 기술 기반의 제품 개발로 다양한 영상 회의 관련 솔루션들과 호환성이 높아 타 제조사의 UC 솔루션 및 플랫폼들과 유연하게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어 금융권, 의료기관 등을 비롯한 모든 산업군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킬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