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대비 업무 PC·BYOD 기기 보안 점검하라
상태바
설 연휴 대비 업무 PC·BYOD 기기 보안 점검하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3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로니스가 2015년 설 연휴를 앞둔 기업을 대상으로 ▲자리를 떠나기 전 중요한 데이터 및 문서는 다수의 물리적 공간에 백업 ▲메인 컴퓨터 시스템 전체 백업 ▲백신 프로그램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 ▲기업 데이터 액세스에 대한 강화된 보안 솔루션 이용 ▲사용중인 솔루션의 기술지원 여부 체크 등 ‘업무 PC 및 BYOD 기기 보안을 위한 5대 수칙’을 발표했다.

기업 데이터에 대한 안전한 접근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온 아크로니스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다양한 규모의 조직에서 업무에 사용되는 모든 PC와 노트북, 그리고 기업 외부에서 서버에 액세스 가능한 모든 BYOD 기기를 대상으로 보안 상태를 미리 점검해둘 것을 당부했다.

이번 설은 주말을 포함해 5일의 연휴에, 휴가를 붙이면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는 긴 연휴로 직원 개인의 BYOD 기기를 통해 메일이나 문서를 확인하는 등 기업 외부에서의 액세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 IT 담당자들에게는 중요 데이터 유출이나 서버 해킹, 바이러스 감염 등에 대한 각별한 보안 점검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IT 담당자 외에도 전 직원들이 연휴로 자리를 비우기 전 간단한 백업만 수행해둬도 중요한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