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SPDY 프로토콜 지원하는 'ADO 솔루션' 출시
상태바
F5 네트웍스, SPDY 프로토콜 지원하는 'ADO 솔루션' 출시
  • 이수진
  • 승인 2012.06.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 (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www.f5networks.co.kr 이하 F5, 지사장 조원균, 자사의 ADC(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제품군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최적화(이하 ADO)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F5는 사용자 경험 향상과 보안 강화를 위해 설계된 웹 프로토콜인 '스피디(SPDY)'를 통합 지원하는 ADC 벤더가 되었다. 또한 F5의 다이내믹 데이터센터 비전의 일환으로써 이번 발표를 통해 F5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 상에서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최적화에 대한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발표에는 ▲간소화된 고용량 이미지 콘텐츠 전송, ▲모바일 네트워크 지연 상태에서의 트래픽 우선 처리, ▲호스트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상에서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가시성 확보 등을 위한 새로운 프론트-엔드 최적화 기능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또한 F5의 기술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는 데,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통제를 위한 전략적 포인트 확보,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에 대한 전반적인 인지를 제공해 최적화된 전송 가능, △ 인프라 교체에 따른 비용 절감 등이 포함된다.

F5의 조원균 지사장은 "오늘날 기업들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무수히 많은 모바일 장치 등 비즈니스 환경 변화 속에서 더욱 신속한 사용자 경험을 확보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F5의 새로운ADO 솔루션 출시에 따라, 기업들은 인프라 업그레이드에 대한 막대한 비용 투자 없이 어떠한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이라도 최적화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많은 IT 업체들이 제공하는 제품은 특정 성능에 대한 병목현상을 야기하는데, 다양한 기술 도입에 따른 추가적인 복잡성 및 비용에 대해서 기업들은 데이터센터 내에서 문제를 해결하려고만 하고 있다. 하지만 F5를 통해 기업들은 포인트 제품 필요성을 없앰으로써,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 전반에 걸쳐 통합된 최적화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