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오픈CL·C·C++용 SDAccel 개발환경으로 크로노스 적합성 달성
상태바
자일링스, 오픈CL·C·C++용 SDAccel 개발환경으로 크로노스 적합성 달성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1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일링스가 오픈CL, C, C++용 SDAccel 개발 환경이 크로노스(Khronos) 오픈CL 1.0 표준 적합성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오픈CL 표준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효율적이고 이식 가능한 코드를 작성해 자일링스 FPGA에서 다양한 알고리즘을 보다 쉽게 가속시킬 수 있게 균일한 프로그래밍 환경을 제공한다.

SDAccel은 SDx 제품군의 새로운 제품으로 구조적으로 최적화된 오픈CL·C·C++ 컴파일러가 탑재돼 있으며 CPU/GPU 대비 최대 25배의 향상된 와트당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다른 FPGA 솔루션보다 3배 이상의 성능 및 리소스 효율성을 자랑한다.

SDAccel은 오픈CL·C·C++ 커널과 아날로그 라이브러리, 개발 보드까지 지원하는 구조적으로 최적화된 컴퍼일러를 결합했으며 CPU/GPU와 완전히 유사한 FPGA용 개발 및 런타임(run-time)을 제공한다.

닐 트레빗 크로노스 그룹 대표겸 오픈CL 위킹 그룹 의장은 “자일링스의 이종 시스템(heterogeneous system) 병렬 프로그래밍에 오픈CL 표준을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FPGA은 시스템 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높은 데이터 처리량과 낮은 지연, 저전력이 필수적인 계산 집약적 알고리즘에 잘 부합하고 이로써 모든 오픈CL 디자인 커뮤니티에서는 자일링스 FPGA의 이점을 균일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SDAccel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자일링스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자일링스 웹사이트 www.xilinx.com/sdaccel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로노스 오픈CL 1.0 사양을 준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