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방범용 CCTV 활용 체납차량 단속
상태바
강서구, 방범용 CCTV 활용 체납차량 단속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16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가 관내 공공용 폐쇄회로 CCTV를 활용한 문제차량 검색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공공 CCTV 영상정보에 차량 등이 포착될 경우 서울시 세무정보망 데이터와 실시간으로 연계해 자동 인식한 뒤 문제차량 여부를 확인한다. 문제가 확인되면 단속반의 스마트폰으로 차량번호, 위치, 체납금 등이 통보돼 대응에 나서게 된다. 문제차량 검색 시스템은 SH공사에서 시행중인 마곡 U-시티 구축사업 일환으로 추진됐다.

구는 우선 차량 주·정차가 많은 주택가 일대 방범용 CCTV 30여 곳에 본 시스템을 시범 도입해 운영한 후 확대할 예정으로 특히 문제차량 단속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200면이 넘는 대형주차장 4곳에는 다목적 CCTV를 새롭게 설치키로 했다.

설치 CCTV가 효과성이 떨어질 경우 다른 주차장으로 이동해 게릴라식 단속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이번 ‘문제차량 검색 시스템’ 구축으로 체납차량 및 대포차량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해져 징수업무 개선은 물론 탁월한 범죄예방 효과도 구는 기대하고 있다. 구는 통합테스트를 실시한 후 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스템을 가동할 예정이다.

구는 앞으로 본 시스템을 주민 안전망 확보를 위해 강서경찰서와 연계해 수배차량검거, 교통과태료 단속 활동에까지 활용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방범용 CCTV가 활용범위를 넓혀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 CCTV의 체계적인 관리로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