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솔라 아시아태평양, 에너지경영기준 ‘ISO 50001 인증’ 획득
상태바
이솔라 아시아태평양, 에너지경영기준 ‘ISO 50001 인증’ 획득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1.1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솔라 아시아태평양이 권위있는 조사‧검증‧시험 및 인증 기관인 SGS로부터 ‘ISO 50001:201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ISO 인증은 그 동안 대만 양메이와 타오위안에 위치한 제조설비의 품질 및 환경경영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이솔라의 에너지 경영 통합 노력이 인정 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ISO 인증에 앞서 이솔라는 타오위안 제조설비가 대만 경제부의 산업개발국(IDB)로부터 ‘그린 팩토리 라벨(Green Factory Label)’ 인증을 받아 친환경 동박적층판(CCL) 제조 설비로 인정받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ISO 50001:2011은 품질 향상과 환경경영 증진을 위한 한 조직의 경영 전반에 걸친 노력에 에너지 경영을 통합하려는 노력을 판단하는 기준이 된다. 이 국제적 기준은 에너지 소비와 환경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공정을 요구하고 있다.

이솔라 대만법인은 ISO 50001이 규정한 에너지 경영시스템(EnMS)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목적‧목표‧실행 계획을 갖춘 에너지 정책을 개발해 실행해 왔다. EnMS는 각 지역의 법규를 고려하며 주요 에너지 사용에 관한 데이터를 문서화해야 한다.

또 EnMS 기준이 제시한 프레임워크에 따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국제적 기준에 따라 실행하도록 정책과 절차를 개발했다.

이솔라의 기업책임활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isola-group.com/corporate-responsibility)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