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가상현실 서비스 ‘밀크 VR’ 미국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가상현실 서비스 ‘밀크 VR’ 미국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4.12.3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 사용자를 위한 프리미엄 컨텐츠 서비스 ‘밀크 VR’을 미국에서 출시했다.

밀크는 매일매일 우유처럼 신선하고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지닌 삼성전자의 컨텐츠 서비스 브랜드명으로 스트리밍 방식의 음악 서비스 ‘밀크 뮤직’과 동영상 서비스 ‘밀크 비디오’가 출시된 바 있다.

밀크 VR은 액션, 뮤직,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등의 채널로 다양한 주제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한다. 1분에서 10분 정도의 분량으로 제공되는 새로운 콘텐츠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5일 동안 업데이트된다.

▲ 밀크 VR은 액션, 뮤직,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등의 채널로 다양한 주제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밀크 VR은 스트리밍 방식 외에 4K×2K급의 고화질 콘텐츠를 사용자가 다운로드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밀크 VR은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마트폰 기반의 기어 VR은 가상현실 서비스의 대중화를 앞당기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밀크 VR은 매일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기어 VR을 일상생활에서 보다 자연스럽고 활발하게 사용하게 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어 VR’은 삼성전자 최신 스마트기기 갤럭시 노트4의 5.7형 쿼드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제공하는 선명한 화질을 기반으로 3D 뿐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해당 영상 속 공간에 있는 느낌을 선사하는 360도 뷰 등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