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주산업, 한 손으로 눌러 뽑는 ‘멀티탭’ 개발
상태바
태주산업, 한 손으로 눌러 뽑는 ‘멀티탭’ 개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12.3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주산업이 한 손으로 코드를 뽑을 수 있는 멀티탭 ‘원터치 클릭탭’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존 멀티탭은 두 손으로 잡아야만 코드를 뽑을 수 있었지만 클릭탭은 한 손으로 가볍게 코드를 누르면 뽑을 수 있고 다시 한 번 누르면 코드가 연결되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또 뽑지 않고 누르는 것만으로도 전원이 차단돼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으며 플러그 삽입 부문 평면화로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 화재의 위험을 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접지형상 보호로 아이들의 장난까지 방지할 수 있다.

원터치 클릭탭은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상인 ‘굿 디자인’과 ‘독일 IF 디자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 태주산업이 한 손으로 눌러 코드 뽑는 아이디어 상품 ‘원터치 클릭탭’을 개발했다.

신헌수 태주산업 대표는 “한 손이 불편한 장모님이 전기제품 코드를 뽑는데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보면서 장모님을 위해 편리한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원터치 클릭탭을 개발하게 됐다”며 “원터치 클릭탭으로 일어날 수 있는 많은 사고를 예방하고 또한 몸이 불편한 이들에게 유용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원터치 클릭탭은 1구‧2구‧3구‧4구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며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편 태주산업은 성수IT종합센터의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으며 2013년 1월, ‘콘센트 장치 국내 특허(제10-1227584호)’, 2014년 5월, ‘안전콘센트 및 이를 포함한 멀티탭’ 중국 특허(ZL200980153771.1)를 등록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