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탭사인’하면 인증·결제가 터치 한번으로 끝
상태바
KT, ‘탭사인’하면 인증·결제가 터치 한번으로 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2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BC카드 그리고 지불결제 인증전문업체 브이피(VP)와 손잡고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탭사인(TapSign)’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탭사인 서비스는 스마트폰 NFC 기능을 활용해 신용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접촉할 경우 본인 인증·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대표적인 3가지 비접촉식(Contactless) 규격을 동시에 적용해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가진 신용카드 소지자는 신규카드 발급 없이 mISP 모바일 앱(App)을 다운로드하거나 업데이트 하는 것만으로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모델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신용카드로 본인 인증을 하고 있는 모습

3가지 비접촉식 규격이란 비접촉식 후불교통카드 규격 및 페이온(PayOn)·비자카드 페이웨이브(Paywave)·마스타카드의 페이패스(PayPass), 그리고 국내 대부분 IC겸용 신용·체크 카드가 이 규격을 준수하고 있다.

이번에 먼저 선보이는 탭사인 인증 서비스는 모바일로 30만원 이상 결제시 미리 등록해 놓은 신용카드를 스마트폰에 접촉,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금까지 모바일로 30만원 이상 결제시 공인인증서나 ARS를 이용해 본인인증을 해야 했지만 탭사인 인증 서비스를 활용해 편의성이 대폭 향상됨은 물론 카드 정보와 개인 정보를 저장하지 않아 스마트폰 분실과 해킹 위험으로부터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KT는 탭사인 인증 서비스에 이어 내년 상반기에는 탭사인 결제 서비스도 상용화할 예정이다.

올해는 카드업계 보안성 강화가 요구됐던 한 해로 KT와 BC카드는 전자상거래와 같은 비대면 거래 시에도 카드 정보를 저장하지 않는 방식을 고민해 왔다. 이에 이번 탭사인 서비스는 BC카드 계열사인 브이피(VP)와 함께 3사가 공동으로 기획해 개발한 것.

최정윤 KT 마케팅부문 플랫폼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탭사인 서비스 출시로 고객은 더욱 안전하고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KT는 기존 금융거래의 안정성 확보 및 간편결제를 위한 다양한 통신o금융 융합 시너지를 통해 고객 친화적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