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IT업계, 나에게 선물하는 ‘포미족’ 적극 공략
상태바
연말 IT업계, 나에게 선물하는 ‘포미족’ 적극 공략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12.2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마다 캐롤이 울려 퍼지는 12월이다. 크리스마스나 연말 선물로 소비가 활성화되는 시즌을 맞아 IT업계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최근 가장 강력한 소비 주체로 떠오른 ‘포미(For me)족’의 등장으로 올 연말 선물 키워드도 ‘가족’이나 ‘사랑’보다는 ‘자기계발’이나 ‘작은 사치’ 등으로 달라지고 있다.

포미족이란 자신의 행복과 자아실현 등 ‘나를 위한(For me)’ 아이템을 아낌없이 구매하는 소비자로 개인의 가치 실현을 중시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특히 자녀나 배우자 없이 혼자 생활하는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자신의 내적‧외적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는 포미소비형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외국어공부나 다이어트 등 자기계발을 추구하는 IT제품이나 혼자 즐기는 프리미엄급 취미가전 등 보다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들을 선보이며 포미족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연말, 외국어공부에 올인하고 스펙 올리자= 중국의 급격한 경제성장으로 비즈니스 현장에서 중국어의 중요도가 높아진 탓에 뒤늦게 중국어 공부를 시작하는 직장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바쁜 업무시간과 야근 등 불규칙한 생활패턴에 학원을 다니기 쉽지 않은 직장인 포미족이라면 스마트학습기로 중국어 완전 정복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스마트학습기 전문기업 위버스마인드가 출시한 뇌새김 중국어는 태블릿PC를 기반으로 해 들고 다니며 장소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중국어를 공부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에게 인기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