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벤드-가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무선 업데이트 지원 협력
상태바
레드벤드-가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무선 업데이트 지원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2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소프트웨어 관리(MSM: Mobile Software Management) 분야 기업인 레드벤드소프트웨어가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가민(Garmin)과 협력해 가민의 인포테인먼트 플랫폼(infotainment platform) ‘K2’에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레드벤드는 가민의 K2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UI), 맵(Map), 관심지역정보(POI, Point of Interest) 등의 자동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레드벤드는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시 새로운 버전과 기존 버전을 비교해 변경된 부분만을 추출해 업데이트하는 혁신적인 델타 기술을 제공해 업데이트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다.

시스템이 구동되는 동안 업데이트를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플랫폼상에서 테스트와 검증을 통해 원활한 운영을 보장한다.

K2는 항공 전자공학 및 해양 기술 분야에서 검증된 가민의 기술을 기반으로 운전시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을 한눈에 안전하고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플랫폼이다.

K2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음성인식, 무선 버튼, 스마트폰 호환 기능을 지능적으로 결합해 운전자들은 내비게이션부터 차량진단(Vehicle diagnostic), 통신, 음악, 라디오, 실시간 인터넷 정보까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오렌 버차렐리 레드벤드 제품 전략 및 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자동차 업계에서 제조사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점점 더 중요한 판매요소로 작용하며 주목 받고 있다”며 “이번 가민과의 협력은 무선 소프트웨어 관리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맵(Map) 서비스의 기능 향상뿐만 아니라 나아가 비용 절감, 보안 강화, 고객 충성도 확립 등 자동차 업계 생태계에 혁신적으로 기여하는 기술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매트 먼 가민 자동차 OEM 부문 이사도 “레드벤드는 자동차 분야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무선 펌웨어 업데이트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 신뢰받고 있다”며 “가민은 레드벤드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를 통해 커넥티드카(Connected Car)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