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웹OS 2.0’ 앞세워 세계 스마트 TV 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LG전자, ‘웹OS 2.0’ 앞세워 세계 스마트 TV 시장 공략 본격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1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웹 OS2.0’을 중심으로 해 글로벌 스마트 TV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

이에 LG전자는 오는 1월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5’서 웹OS 2.0을 탑재한 스마트 TV를 선보일 방침이다. 이를 계기로 웹OS 2.0이 적용된 자사의 스마트 TV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겠다는 의도다.

웹OS 2.0은 LG전자가 올해 선보인 스마트TV 전용 플랫폼 웹OS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사용자들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

LG전자는 웹OS 2.0에 소비자 사용패턴을 감안, 한 층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기능들을 추가했다.

 

▲ LG전자는 웹OS 2.0에 소비자 사용패턴을 감안, 한 층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기능들을 추가했다.


채널 즐겨찾기(My Channels)는 사용자가 채널을 저장해 놓으면 다시 검색할 필요 없이 홈화면에서 바로 채널 전환이 가능하다. 또 웹OS 2.0에는 사용자들이 스마트 TV와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동해 콘텐츠를 즐긴다는 점에 착안해 ‘외부입력’과 ‘설정’ 바로가기 버튼도 추가됐다.

기본 성능이 강화되며 속도도 빨라졌다. LG전자는 홈 화면 로딩시간을 최대 60% 이상 줄였고 앱을 전환하는 시간도 크게 단축했다. 예를 들어 홈 화면에서 ‘유튜브’를 진입하는 시간은 약 70% 가량 짧아졌다.

LG전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등과 제휴해 풍성한 울트라HD 콘텐츠도 확보했다. ‘하우스 오브 카드(House of Cards)’, ‘마르코 폴로(Marco Polo)’, ‘오렌지 이즈 더 뉴블랙(Orange is the New Black)’, ‘알파 하우스(Alpha House)’ 등 인기 미국 드라마도 울트라HD 화질로 ‘LG 스마트+ TV’에서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인규 LG전자 TV·모니터 사업부장(전무)은 “지난해 선보인 웹OS는 스마트TV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세계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판매 성과를 보여 왔다”면서 “한층 강력해진 웹OS 2.0으로 스마트 TV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