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니어네이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영유아 콘텐츠 강화
상태바
쥬니어네이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영유아 콘텐츠 강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4.12.1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유익한 콘텐츠를 강화하고 조작이 간편한 UI로 쥬니어네이버(이하 쥬니버)의 모바일웹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우선 핑크퐁, 꿈꾸는 달팽이, 애플비, 타오 등 쥬니버의 핵심 타겟층인 3~7세 어린이에게 적합한 양질의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유아 발달에 맞는 교육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누리 과정’ 서비스도 모바일에 처음 적용했다.

쥬니버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도 강화했다. 네이버가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 DB를 활용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자동차 카드 서비스를 시작하고 브리태니커 사전을 활용한 영어 그림 사전 서비스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쥬니버는 각 연령대별 발달과정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울대 이순형 교수가 주축으로 구성된 전문가들과 함께 콘텐츠 분류 체계 및 품질 평가 기준을 구축하고 있다. 향후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부모에게 필요한 가이드도 공개할 예정이다.

▲ 쥬니버의 핵심 타겟층인 3~7세 어린이에게 적합한 양질의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유아 발달에 맞는 교육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누리 과정’ 서비스도 모바일에 처음 적용했다.

스마트폰의 과다 사용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 시간을 직접 설정하는 알림 기능도 추가했다. 10·20·30분-1시간 등 4가지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알람이 울리면 미션을 완료해야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전반적인 UI도 어린이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개선했다. 이미지와 텍스트 크기를 확대하고 메인 페이지 상단에 화면을 좌우로 밀면 큐브(각진 모양의 상자)가 돌아가는 UI를 적용해 풍부한 정보를 제공한다. 쥬니-동요, 퐁퐁-동화 등 쥬니버 캐릭터와 메뉴가 짝을 이루게 해 어린이들이 캐릭터 만으로 서비스를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했다.

박선영 네이버 콘텐츠라이브센터장은 “쥬니버는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부모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 애니메이션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해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쥬니버는 모바일 서비스 개편을 맞아 오는 12월15일부터 30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회원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와 뽀로로 놀이교실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