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송기홍 신임 대표이사 선임
상태바
한국IBM, 송기홍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2.0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사업 성장 가속화 및 고객사 디지털 혁신 지원 서비스 사업 강화 기대

[CCTV뉴스=최형주 기자] 한국IBM이 2월 5일 신임 사장으로 송기홍 전 한국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송기홍 신임 대표이사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박사 과정 수료, 하버드 경영대학원 석사 학위, 연세대학교 정치학과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그는 한국IBM의 컨설팅 부문인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의 대표를 비롯해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대표∙모니터 그룹 아시아 지역 대표 등 세계적인 컨설팅 조직을 이끌어 왔다. 또한 25년 이상 국내외 주요 기업의 글로벌 성장 전략 및 경영 혁신 프로젝트를 주도해온 전사 전략, 성장 전략 전문가다.

송기홍 대표이사는 2016년 한국IBM에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의 대표로 합류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특히 한국IBM의 여러 조직을 통합하고, 국내 유수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해 많은 비즈니스 성과를 이뤘다.

한국IBM은 이번 송기홍 대표이사의 선임을 계기로 전사적 역량을 하나로 집중해 클라우드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고, 고객사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서비스 사업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기홍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지난 3년 반 동안 고객 서비스 일선에서 비즈니스 혁신과 디지털 전환이라는 화두를 가지고 국내 선도적인 기업들과 긴밀하게 일해왔다”며 “IBM의 앞선 기술과 다양한 산업에 걸친 전문 지식을 집약하여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은 매우 소중한 경험”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이를 토대로 클라우드 플랫폼과 코그너티브 솔루션, 고객 서비스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여 고객들과 더욱 큰 성과와 변화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