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소형 인테리어 냉장고 8종 출시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소형 인테리어 냉장고 8종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2.0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부대우전자가 유니크한 디자인의 소형 인테리어 냉장고를 출시했다.
동부대우전자가 120리터, 80리터급 소형 인테리어냉장고 ‘더 클래식(The Classic)’ 8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소형냉장고는 백색 또는 메탈 위주의 기존의 냉장고와는 달리 크림화이트·민트그린·레드·블랙 등 화려한 컬러를 적용한 고품격 디자인이 파격적이다.

라운드형 도어와 프레임을 통해 부드러움을 강조했고 더 클래식 메탈 엠블럼을 상단에 부착하여 ‘레트로’ 디자인을 완성했다. 냉장고 상단에 액자, 꽃병 등 각종 장식물들을 올려놓을 수 있는 탑 테이블 방식을 채용해 주방뿐만 아니라 거실, 방 등에서도 인테리어 소품의 역할을 완벽하게 해낼 수 있는 아름다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번 소형 인테리어냉장고는 1인가구 또는 세컨더리(Secondary) 냉장고를 필요로 하는 세대를 겨냥한 제품이다. 특히 개성이 강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독신남녀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1인가구는 전체가구의 22.3%에 해당하는 488만가구에 달하며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기능면에서도 우수하다. 이번 출시한 제품은 국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은 물론 유럽 에너지 효율 최고 등급인 A++까지 충족하는 11㎾/월의 소비전력 효율을 실현했다.

또 120리터급 인테리어냉장고는 높이 91㎝·폭은 48㎝·깊이는 58㎝이며, 80리터의 경우는 높이 71㎝·폭은 48㎝·깊이는 54㎝로 용량에 비해 제품 크기를 줄인 공간절약형 제품이다.

내부에는 치즈 등 유제품을 전용으로 보관할 수 있는 ‘시크림 슬림’ 공간을 별도로 만들었으며 상단 슬라이딩 선반을 채택해 음식물을 손쉽게 넣고 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내부조명은 LED로 구현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120리터, 80리터급이며 각각 크림화이트·민트그린·레드·블랙 등 4가지 색상이다. 레드와 블랙 제품은 내년 초에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동부대우전자는 작년 6월 이미 150리터급 프리미엄급 인테리어냉장고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이번 신제품을 한국뿐 아니라 미국·영국·일본·두바이·말레이시아·러시아·멕시코·칠레·페루·파나마 등 전세계 20여국에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