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언스 eS704 어드밴스드보이스 프로세서, 쿨패드 보둔스마트폰에 탑재
상태바
오디언스 eS704 어드밴스드보이스 프로세서, 쿨패드 보둔스마트폰에 탑재
  • 원명호 기자
  • 승인 2014.12.0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언스가 eS704어드밴스드보이스(eS704 Advanced Voice) 프로세서를 쿨패드 보둔스마트폰(CoolpadBodun)에 탑재했다고 발표했다.

쿨패드 보둔스마트폰은 중국의 위룽컴퓨터 텔레커뮤니케이션사이언티픽(Yulong Computer Telecommunication Scientific(Shenzhen) Co(Yulong), 이하 위룽)의 스마트폰 브랜드인쿨패드(Coolpad)가 11월26일(현지시간) 발표한 제품이다.

오디언스는어드밴스드보이스 분야 기업이자 소비자 디바이스 다중감각 프로세싱 및 인간중심 스마트 콘텐츠 환경(Natural User Experience) 기술 부문 업체다.

eS704는 소음억제기술, 오디오 포커스(Audio Focus) 기술, 사용자가 키워드를 말했을 때 휴대폰이 바로 켜지는 최첨단 보이스Q(VoiceQ)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바탕으로 쿨패드 보둔스마트폰에 탑재됐다.

장광창(Zhang Guangqiang) 위룽 부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쿨패드가 최첨단 기능을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쿨패드는오디언스의 대표기술이라 할 수 있는 깨끗한 품질의 통화뿐만 아니라 그 동안 고객들이 요청해온 보이스Q 기능까지 갖추게 됐다”며 “오디언스를 협력업체로 선정한 이유는 오디언스가 이용자의 상시접속(Always-on) 경험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매우 중요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으로 향후 양사가 함께할 프로젝트에도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오디언스의 보이스Q 기능을 통해 쿨패드보던은 최소의 전력을 사용해 상시접속 상태로 이용자의 ‘소리를 듣기’ 때문에 이용자가 휴대폰 화면을 건드리지 않고 언어 명령을 내리기만 해도 즉각적으로 소리를 이해해 작동하게 된다.

eS704이 탑재된 신규 쿨패드보둔을 통해 이용자들은 다른 제품과는 다른 한층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고 자신만의 휴대폰 구동 키워드도 설정할 수 있다. 쿨패드보둔은 3개의 마이크를 통해 고수준의 소음억제 기술과 낮은 대역폭 네트워크, 그리고 음향 반향 제거를 보완하기 위한 대역폭 확장을 실현한다.

쿨패드보둔은 또한 오디언스의 2세대 오디오 포커스 기술을 이용해 HD 동영상에 삽입되는 깨끗한 음질을 녹음하기 위한 확장 옵션을 구현한다. 오디오 포커스 기술을 통해 소음과 잡음을 억제하면서 화면의 원하는 대상에 집중해 음성을 녹음할 수 있다.

쿨패드보둔은 또한 ▲퀄컴 스냅드래곤 801(MSM8974 AC) CPU ▲2K LCD 스크린 ▲32G ROM + 3G RAM 메모리 ▲듀얼 13MP 후방 카메라, 5MP 전방 카메라 ▲3000mAh 배터리 파워 ▲안드로이드 4.4.4 버전 등을 특징으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