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라이프스 굿 데이’로 소외 계층에 따뜻한 손길을
상태바
LG전자, ‘라이프스 굿 데이’로 소외 계층에 따뜻한 손길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04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주변 소외 계층에 따뜻한 사랑을 전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했다고 전했다.

LG전자는 3일 국내 전 사업장에서 점심시간에 기부 식단을 운영, 기금을 마련하는 ‘라이프스 굿 데이(Life's Good Day)’ 행사를 진행했다.

임직원들은 직원식당에서 점심 식사로 들깨 수제비, 팽이버섯 된장국 등 기부 식단을 선택,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실천에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기부 식단은 기존 가격대로 받되 반찬을 줄여 원가를 낮추고 차액을 자동으로 기부하는 식단이다.

▲ LG전자는 3일 국내 전 사업장에서 점심시간에 기부 식단을 운영, 기금을 마련하는 ‘라이프스 굿 데이(Life's Good Day)’ 행사를 진행했다.

모금액 전액은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의 중증 장애 아동들의 치료 교정과 특수 교육을 돕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LG전자가 2011년 해당 행사를 처음 시작한 이래,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LG전자 임직원 수(국내 기준)는 총 24만여명을 넘어섰다. 이들이 십시일반 모은 금액은 약 1억2000만원이다.

또 LG전자 임직원들은 이날 종로구 신교동 서울맹학교 강당에서 ‘온정(On情) 캠페인’도 실시했다.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동화 구연, 캐롤 합창, 우크렐레 공연 등을 진행해 참석한 시각장애 어린이와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LG전자는 행사 내용을 ‘오디오 북(Audio Book)’으로 제작해 내년 3월 LG상남도서관에 기증할 계획이다. 시각장애인은 LG상남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책 읽어주는 도서관’ 웹사이트(voice.lg.or.kr)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 상세 소식은 LG전자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theLGstory)의 ‘온정 캠페인’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