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솔라임펄스와 태양열 비행기로 세계 일주 기록 갱신 도전
상태바
다쏘시스템, 솔라임펄스와 태양열 비행기로 세계 일주 기록 갱신 도전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2.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이 솔라임펄스(Solar Impulse)와 기술 파트너십을 연장한다. 이와 함께 공개적으로 태양열 비행기의 세계일주 프로젝트의 기록 갱신에 나선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으로 설계된 솔라임펄스2는 지난 4월9일 공개된 후 6월에 시험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솔라임펄스는 솔라임펄스2 제작 및 디자인, 태양광 유효성 테스트 등에 다쏘시스템의 애플리케이션인 카티아(CATIA)와 에노비아(ENOVIA)를 사용했다. 솔라임펄스1이 태양에너지만을 이용해 장시간 비행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실험해보기 위한 테스트 베드였다면 솔라임펄스2는 미션 수행 후 2015년 본격적인 비행에 나선다.

솔라임펄스2 개발에는 동체 및 날개 설계부터 엄격한 중량 제한을 충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자재 실험까지 여러 까다로운 문제가 있었다. 또 안전성·편안함과 함께 명령 접근성까지 제공해야 하는 조종석을 설계하는 것은 정교한 디자인 및 관리 툴을 필요로 했다.

이에 솔라임펄스 팀은 2006년부터 다쏘시스템의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개발 프로세스를 진행해왔다.

보쉬버그(André Borschberg) 솔라임펄스 공동설립자 및 CEO이자 조종사는 “세기를 넘어서 개척자들은 끊임없이 비행의 한계를 극복하고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겨왔고 인류 최초의 비행부터 열기구, 우주 탐험 등도 처음에는 불가능한 것이었다”며 “우리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같은 21세기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이러한 기업가 정신을 엔지니어링 및 연구 프로그램에 적용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다쏘 시스템의 항공 우주 및 방위 산업 솔루션 익스피리언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3ds.com/aerospace-defense)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