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IT를 통해 만난 새로운 행복’…자립하는 장애인 영상 담아
상태바
SK C&C, ‘IT를 통해 만난 새로운 행복’…자립하는 장애인 영상 담아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2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 장관상 수상

▲ SK C&C 이재상 CSR팀장(사진 왼쪽 두번째)과 회사 관계자들이 ‘2014 대한민국 CSR필름페스티벌’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 수상 후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 C&C가 국내 최대의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축제인 ‘2014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SK C&C는 27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행사에서 ‘IT를 통해 만난 새로운 행복’을 출품해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T를 통해 만난 새로운 행복은 장애인이 IT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취업하는 모습을 그린 영상이다.

IT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들이 비장애인들처럼 자립해 스스로 보금자리를 만들 수 있다는 긍정적 메시지를 담았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2014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주제로 봉사·나눔·환경·교육·다문화 등 여러 영역에서 펼치는 현장 활동을 영상으로 만들어 국민에게 공유하는 축제다. 올해는 총 66개 참가팀이 88개의 영상을 제출해 경합을 펼쳤다.

국내외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작품성·감동성·소재의 참신성·임직원 참여도 등 동영상의 완성도를 종합 심사하고 출품작 공유 사이트를 개설해 네티즌의 호응도까지 반영해 총 16개 작품을 선정했다.

조봉찬 SK C&C SKMS 본부장은 “장애인들이 IT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일반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회사를 둘러싼 각계각층의 이해관계자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장애인이 중심이 된 사회적 IT기업 ‘행복한웹앤미디어’를 설립했다.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웹접근성 개선 사업 등 장애인 IT인력이 자신의 손으로 사회의 IT환경을 바꿔나가는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