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데이너 알테라 CEO, 반도체 산업 발전기여 인정받아…SIA상 수상
상태바
존 데이너 알테라 CEO, 반도체 산업 발전기여 인정받아…SIA상 수상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2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 코포레이션이 존 P. 데이너(John P. Daane) 알테라 회장 겸 CEO이자 이사회 의장이 업계 최고 권위의 미국 반도체산업협회(Semiconductor Industry Association, SIA)가 수여하는 ‘로버트 N. 노이스(Robert N. Noyce) 상’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시상은 지난 11월13일 미국 산호세 페어몬트 호텔에서 열린 연례 SIA 시상식 만찬회에서 업계 최고 리더들과 400명 이상의 SIA 회원들이 모인 자리에서 IBM 리서치 수석 부사장 겸 이사이자 2014 SIA 의장인 존 켈리(John Kelly)에 의해 이뤄졌다.

SIA 이사회 임원과 회원에 의해 선정되는 이 상은 미국 및 전세계 반도체 산업을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해 존 데이너 회장에게 수여됐다.

존 데이너 회장은 2003년에 SIA 이사회에 합류했으며 반도체 산업에 이로운 정책을 조성하도록 협회의 노력을 촉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그의 이사회 재임 중 SIA는 반도체 수출 통제에 대한 주요 개혁과 반도체 제품의 위험한 위조를 근절하는 중대한 진전을 이룬 것을 비롯해 최신 반도체 제품에 대한 비관세 대우 등 여러 핵심적인 정책 성과물을 내놓았다.

또 그는 2000년부터 알테라 회장 겸 CEO 직을 맡았으며, 2003년에는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됐다. 그의 리더십 하에 알테라는 혁신적인 기업으로 거듭났으며 통신·자동차·산업·컴퓨팅·스토리지를 포함한 다양한 시장을 위한 획기적인 프로그래머블 기술을 개발했다.

브라이언 투히(Brian Toohey) SIA 회장 겸 CEO는 “미국 반도체 산업의 정수를 대표하는 존 데이너 회장이 마땅히 받을 만한 영예로운 상으로 그의 노력을 인정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는 SIA 이사회 임원으로 재임하면서, 그리고 자신의 전 경력을 통해 반도체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응하고 핵심적인 반도체 부문을 발전시키기 위해 리더들의 협력을 이끌어 냈다”고 말했다.

존 E. 켈리 3세(John E. Kelly III) IBM 리서치 수석 부사장 겸 이사이자 2014년 SIA 의장은 “반도체 업계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확고한 챔피언 중의 한 사람인 존 데이너 회장에게 로버트 N. 노이스 상을 시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이 상으로 존 데이너 회장은 혁신가들과 업계 챔피언들의 엘리트 그룹의 일원이 됐으며 그는 뛰어난 리더십으로 반도체 산업을 발전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 성장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수상 연설에서 데이너 회장은 SIA 회원들에게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복잡하고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미국의 반도체 산업이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많은 문제에 직면한 가운데 반도체 산업의 지지자들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SIA 회원들에게 오늘의 안건에 적극적인 참여와 SIA 로드맵에 제시된 핵심 문제에 전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당부하고 회사 또는 개인으로서 프로그램을 지지하는 데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