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맵알테크놀로지와 파트너십 체결…하둡 지원 강화
상태바
테라데이타, 맵알테크놀로지와 파트너십 체결…하둡 지원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2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테라데이타는 본사가 기술 통합, 로드맵 조율, 통합된 시장 진입(go-to-market)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파치 하둡 업체인 맵알테크놀로지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양사는 테라데이타 통합데이터 아키텍처(Teradata Unified Data Architecture, 이하 UDA) 내 맵알 디스트리뷰션(MapR Distribution)의 통합을 최적화하고 테라데이타 데이터웨어하우징에 하둡, 디스커버리 플랫폼, NoSQL 옵션을 통합할 때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제시함으로써 고객들이 분석 혁신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테라데이타는 맵알테크놀로지의 소프트웨어, 전문 서비스, 고객 지원 등을 재판매(리셀링)하고 테라데이타와 맵알 솔루션 모두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단일 접점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테라데이타 쿼리그리드(Teradata QueryGrid) 및 테라데이타 룸(Teradata Loom) 등의 통합 기능들은 맵알 소프트웨어에 직접 통합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테라데이타는 맵알과 같은 베스트-오브 브리드(best-of-breed) 벤더의 하둡 및 NoSQL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하둡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에는 ▲전체 에코시스템 지원을 위한 단일 벤더의 책임성 ▲시장 진입 가속화 및 통합 지원 ▲테라데이타의 맵알 교육 및 트레이닝 서비스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사는 고객들이 비용 및 복잡성을 줄이고 운영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발표 일환으로 하둡을 위한 테라데이타 커넥터(Teradata Connector for Hadoop)는 맵알의 인증을 받았으며 양사가 각각의 제품 로드맵을 조율하게 되면 테라데이타는 하둡 기반 맵알 디스트리뷰션(MapR Distribution)을 위한 추가 지원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제휴를 통해 테라데이타는 하둡 기반 맵알 디스트리뷰션 지원 및 재판매(리셀링)가 가능하다. 양사는 공동 영업 및 마케팅을 통해 판매 촉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테라데이타는 맵알 고객들에게 기술 및 서비스 전문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테라데이타는 테라데이타 컨설팅 서비스(Teradata Consulting Services)를 통해 하둡 기반 맵알 디스트리뷰션에 대한 광범위한 하둡 및 데이터 관리 기술을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들은 테라데이타 쿼리그리드, 테라데이타 룸, 테라데이타 컨설팅 서비스와 하둡 기반 맵알 디스트리뷰션을 통합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 컨설팅 서비스는 하둡 아키텍처, 데이터 정화, 데이터 변환, 빅데이터 프로젝트에서 매우 강력하게 요구되고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 등을 제공한다.

존 슈뢰터 맵알테크놀로지 공동창업자겸 CEO는 “하둡은 고급 데이터웨어하우스 사용자들이 데이터를 보다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필수적인 기술”이라며 “기업들이 하둡을 운영 환경으로 가져오면서 고객들은 맵알 디스트리뷰션이 하둡에 대한 높은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한다는 점 때문에 이 솔루션을 채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장동인 테라데이타 부사장은 “맵알과 테라데이타 솔루션에 투자한 고객들은 통합을 원하고 있고 이에 지금이 파트너십을 확장할 적기라고 본다”며 “고객들은 분석 아키텍처를 구축할 때 유연성과 다양한 선택들을 원하고 있고 이에 테라데이타 UDA는 가장 정교하고 개방적인 빅데이터 에코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