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클, 문광부 ‘모바일 공직자 통합 메일 확대·보안성 강화사업’ 수주
상태바
유라클, 문광부 ‘모바일 공직자 통합 메일 확대·보안성 강화사업’ 수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솔루션 기업인 유라클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모바일 공직자 통합 메일 확대 및 보안성 강화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모바일 공직자 통합 메일 확대 및 보안성 강화 사업에서 유라클은 보유하고 있는 모피어스(Morpheus)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모바일 공직자 앱을 개선하고 보안 및 시스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더불어 유라클은 모바일 공직자 통합 메일 보안 인프라와의 연계를 통해 모바일 보안 인프라를 강화하는 앱을 구축할 예정이다.

유라클의 모피어스는 기업의 모바일 업무환경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MEAP: Mobile Enterprise Application Platform)이다. 모피어스에는 10여년간 모바일 분야에 집중해온 유라클만의 개발 노하우가 압축돼 있다.

유라클은 서비스 구축시 공직자 메일 전용인 행정자치부 화이트리스트를 연동할 예정이며 단말기 보안 SW를 탑재해 보안기능을 제공하고 단말기 접근 통제를 강화 할 계획이다.

또한 앱 기능 개선을 통해 편지함 관리, 대량 메일 발송 기능, 프라이빗 푸시(Private Push) 기능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특히 유라클은 자사 프라이빗 푸시 기능이 공직자에게 메일이 도착했을 때 스마트폰으로 푸시(Push) 메시지가 도착하는 기능으로 웹 메일과 푸시 서버가 연계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프라이빗 푸시 기능은 구글 또는 애플이 제공하는 푸시 서버가 아닌 전용 푸시 서버를 구축하는 기술로 푸시 메시지에 대한 안정적인 전송 및 도달율 확인이 가능하다.

유라클의 모바일 솔루션은 모바일에 최적화 된 아키텍처 기반으로 개발자의 편리성이 높다. 리소스 업데이트 기능으로 별도의 검수와 재등록 절차 없이 직접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한번의 개발로 모바일 앱 뿐 아니라 모바일 웹까지 서비스 런칭이 가능하다.

퍼블릭 푸시 뿐 아니라 프라이빗 푸시 기능을 통해 푸시의 안정성 및 마케팅 툴로서의 기능을 제공하며 확장개발 용이성이 높고 통합 개발환경(IDE)을 제공한다.

조준우 유라클 연구소장은 “모피어스가 지난 여름 한국정보진흥원(NIA)로 부터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웍 상호 호환성 테스트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인 레벨2의 인정을 받았다”며 “모피어스가 전자 정부 표준 모바일 프레임웍과의 호환성을 확보했음에 따라 국내 공공 시장에서의 표준 모바일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 매김하고 해외로 수출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