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고객 상담도 1등…KS-CQI 초고속 인터넷·IPTV부문 1위 콜센터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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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상담도 1등…KS-CQI 초고속 인터넷·IPTV부문 1위 콜센터 기업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19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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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진철 KT 커스터머부문 CS본부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회장인 동국대 백수현 석좌교수(오른쪽)

KT가 ‘2014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초고속인터넷·IPTV부문 1위 콜센터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 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KS-CQI 조사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총 131개 기업과 19개 공공기관의 고객센터를 대상으로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 7개 항목에 대해 전화 모니터링과 설문조사 평가를 통해 조사됐다.

KT의 KS-CQI 1등 선정은 ‘신속, 정확하고 친절한 1등 고객 센터’를 목표로 유·무선, 기업 센터로 나뉜 고객센터를 하나로 통합한 국내 최대 규모의 고객센터통합시스템 구축해 상담 효율성을 향상하고 보는 ARS를 도입했으며 상담 집중 시간대를 관리해 고객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노력을 통해 달성했다.
▲ KT 콜센터 직원이 상담 하는 모습

또한 청각 장애인을 위해 통신사 최초로 수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근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고객과 외국인 고객을 응대하는 상담센터를 별도 운영 중이며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상담사 직접 연결 서비스’를 통해 1명의 고객도 소홀히 하지 않는 고객 최우선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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