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혁신적 가치 제공으로 상반기 매출 50% 성장
상태바
퀀텀, 혁신적 가치 제공으로 상반기 매출 50% 성장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11.1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이 스케일아웃 스토리지와 관련 서비스(빅데이터 공유 및 관리 솔루션) 부문의 2015년 회계연도 기준 상반기 매출을 발표했다.

퀀텀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성장했다. 2015년 회계연도 시작인 지난 4월 이후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매출은 2분기(지난 9월30일 마감)까지의 실적을 연단위로 환산했을 때 전년도 대비 60% 성장한 1억 달러를 기록했다.

퀀텀은 이러한 고성장의 배경에는 BBC 스포츠와 MLB 네트워크, UFC 등 주요 고객사들이 고성능 데이터 공유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 5(StorNext 5)’와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라투스(Lattus)’ 수요가 늘어난 데 있다고 밝혔다.

퀀텀은 고객들의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복잡한 워크플로우에 최적화 된 스토리지 전문 기술을 연구 개발해 왔다. 특히 지난 가을에는 최신 데이터 워크플로우를 위한 차세대 스토리지 플랫폼 스토어넥스트 5를 출시함으로써 생산성 및 효율성을 크게 강화했다. 스토어넥스트 5는 빠른 스트리밍 파일 시스템으로서 정책 기반 계층화 소프트웨어를 통해 대규모 컨텐츠의 비용 효율적인 관리를 돕는다.

▲ 퀀텀 ‘스토어넥스트 프로 워크 워크그룹’

이러한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스토어넥스트5 기반으로 성능이 강화된 프로 솔루션 라인업 구축 ▲스토어넥스트를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 업무 진행 지원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의 리더십 강화 ▲리셀러 및 협력사들과의 파트너십 확대 등과 같은 성장 기반을 다졌다. 다음과 같은 성장 기반을 다졌다.

제프 스테드맨(Geoff Stedman) 퀀텀 스토어넥스트 솔루션 총괄 부사장은 “고객들은 스토어넥스트를 라투스와 함께 사용할 때 그 진가가 빛난다고 평가하기도 했다”며 “기존의 범용 스토리지에서는 불가능했던 복잡한 대용량 데이터의 관리와 디지털 자산의 보호를 지원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 기반의 데이터 관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