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IDC 선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1위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IDC 선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1위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12.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유율 35%로 2위 업체와 3배 이상의 차이 내며 시장 1위 등극

[CCTV뉴스=최형주 기자] 지난 11월 발행된 IDC의 ‘2018년 세계소프트웨어 정의 컴퓨팅 (가상화 및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시장 점유율’(Worldwide Software Defined ComputeWorkload Security Market Shares, 2018) 보고서를 통해, 보안기업 트렌드마이크로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IDC에 따르면, 트렌드마이크로는 지난 2018년 해당 분야에서 35.5 퍼센트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2위 업체와 3배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IDC 관계자는 “트렌드마이크로가 퍼블릭 클라우드, 가상 및 컨테이너 환경에 대한 소프트웨어 정의 컴퓨팅 보안 역량을 오랫동안 키워왔으며,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과 통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미래를 정확히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트렌드마이크로는 분명 시장에서 압도적인 기업”이라고 강조했다.

 

스티브 콴(Steve Quane) 트렌드마이크로 부사장은 “우리는 10년 전부터 조직들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환경 보호를 위해 다중 계층 보안이 필요할 것이라 예측했다”며, “IDC 보고서를 통해 2018년 시장 점유율 1위에 선정된 것은 우리의 예측과 혁신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트렌드마이크로는 최근 컨테이너 이미지 프리 런타임 스캐닝을 포함한 데브옵스 파이프라인의 보안을 구축하기 위해 자동화와 코드 보안 관리(security-as-code)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이메일,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서버, 클라우드 워크로드의 데이터를 연계해 악의적인 행위를 식별하는 XDR 솔루션을 출시했고, 10월엔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CSPM) 리더인 클라우드 콘포미티를 인수하며 보안 역량을 강화했다.

이어 11월에는 데이터센터, IaaS, 컨테이너, 스토리지 및 서버리스 아키텍처를 위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프로그램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원’(Trend Micro Cloud One™)을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