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20nm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포트폴리오 확대
상태바
자일링스, 20nm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포트폴리오 확대
  • 원명호 기자
  • 승인 2014.11.08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일링스코리아가 킨텍스(Kintex)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KU115 FPGA를 출시하며 20nm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KU115는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제품군의 주요 제품으로서 싱글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 가운데 최고의 DSP 카운트로 이전 DSP보다 2배의 리소스를 자랑한다. DSP에 최적화된 KU115 FPGA는 데이터센터, 비디오 및 의료 영상, 방송시스템, 레이더 등 데이터센터 계산 가속 및 신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자일링스는 KU115를 다수의 고객사에 판매하며 이 포트폴리오의 4번째 20nm 울트라스케일 디바이스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울트라스케일 제품군의 뛰어난 채택 속도와 사용자 피드백은 세계 지도를 만드는 구글 맵스의 엔지니어와 같은 자일링스의 고객들에게 큰 가치를 부여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KU115 FPGA는 부동소수점부터 고정소수점까지 전 범위의 DSP 집중 연산에 최적화돼 있다. 대칭 필터링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대 8181GMAC까지 가능한 임베디드 DSP 블록에는 고해상 비디오 인코딩 개선, 유선통신시스템을 위한 FEC(forward error correction), 무선통신 및 우주항공에 널리 쓰이는 복합 필터링 연산을 위한 CRC(cyclical redundancy check) 등이 포함돼 있다.

연산마다 더욱 효율적인 리소스를 활용하는 KU115의 와트당 최적 성능은 전력 및 열 요건이 엄격한 프로세싱 집중 시스템의 필요조건에 부합한다. 또한 비바도(Vivado) HLS(High Level Synthesis)와 자일링스의 오픈CL용 SDK(software defined development) 환경과 같은 하이레벨 추출 툴과 조합해 사용할 경우 DSP 집중 알고리즘을 디자인하고 구현할 때 계산 병목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완전한 솔루션이 된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FPGA는 최대 1.16M 로직 셀과 5520개의 최적화된 DSP 슬라이스, 76Mbit의 블록 RAM, 16.3Gbps 백플레인 성능 트랜시버, PCIe 젠3 하드 블록, 통합형 100Gb/s 이더넷 MAC, 150Gb/s 인터라켄 IP 코어, 2,400Mb/s로 작동하는 DDR4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자랑한다.

킨텍스 디바이스는 최저 전력인 28nm에서 최고의 가격대비 성능을 발휘함으로써 새로운 미드레인지를 달성했으며 20nm에서 최고의 DSP 카운트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