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대학생 대상 임베디드 교육 키트 출시
상태바
ARM, 대학생 대상 임베디드 교육 키트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0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이 대학에서의 업계 표준 임베디드 시스템 디자인 및 프로그래밍 컨셉 교육을 위한 저비용 툴키트(toolkit)를 출시했다.

학생들은 ARM 임베디드 교육 키트(Embedded Education Kit)를 통해 ARM과 ARM파트너사들의 최신 기술을 배워 임베디드 디자인 산업에 바로 뛰어들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키트는 현재 구매가 가능하며 ARM 기반 기술 분야의 대학 연구와 개발자 트레이닝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칼리드 벤크리드 ARM 월드와이드 유니버시티 프로그램 매니저는 “ARM 임베디드 교육 키트는 학생들과 개발자들이 현실적인 도전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제공한다”며 “NXP 및 임베디드 아티스트와의 협력은 현재 임베디드 분야의 전문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활용하게 해 학생들의 커리어 개발에 지름길을 열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교육 키트는 2014년 초 발표한 교육 자료 패키지인 ARM 랩인어박스(Lab-in-a-Box)의 확장판으로 교육자가 완전한 임베디드 시스템 디자인과 프로그래밍 커리큘럼을 확립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키트의 가격은 학생 또는 코스당 20파운드 이하이며 ▲하드웨어 보드(임베디드 아티스트와 NXP의 ARM 코어텍스-M4 프로세서 기반 LPC4088 퀵스타 보드 및 LPC4088 익스페리먼트 베이스 보드(Experiment Base Board)) ▲ARM 케일(Keil) MDK-ARM 프로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 스위트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4개의 임베디드 시스템 강의에 사용할 수 있는 노트 슬라이드, 데모 코드, 실제 실험 매뉴얼 및 해답을 포함한 교육 자료 등으로 구성돼 있다.

‘효율적인 임베디드 시스템 디자인 및 프로그래밍(Efficient embedded systems design and programming)’으로 NXP의 강력한 32비트 ARM 코어텍스-M4 기반 NXP LPC4088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활용해 마이크로컨트롤러의 기본에 대한 교육을 가능케 한다.

또한 ‘신속한 임베디드 시스템 디자인 및 프로그래밍(Rapid embedded system design and programming)’으로 고차원 ARM 엠베드(mbed) API용 임베디드 시스템 디자인 트레이닝을 가능케 하며 ‘OS 디자인’은 로얄티가 없이 이용 가능한 ARM 케일 RTX RTOS를 활용해 RTOS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디자인, 프로그래밍 및 최적화 방법에 대해 보여준다.
더불어 ‘DSP’는 학생들에게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 기술과 실습에 대해 가르치며 특히 ARM 코어텍스-M4 기반 플랫폼을 활용하는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하다.

한편 ARM은 사회공헌 사업 일환으로 모든 교육용 자료를 전세계 대학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풀 버전의 키트는 현재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