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언스, 어드밴스드 보이스 SW 선봬
상태바
오디언스, 어드밴스드 보이스 SW 선봬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0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언스가 어드밴스드 보이스 소프트웨어 제품인 ‘오디언스 S 1.0’을 처음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디언스는 어드밴스드 보이스 분야 기업이자 소비자 디바이스 다중감각 프로세싱 및 인간중심 스마트 콘텐츠 환경(Natural User Experience) 기술 부문 업체다. 오디언스의 1세대 제품인 오디언스 S 1.0은 인텔리전트 키클릭 제거 기능을 갖춘 향상된 기능의 인터넷전화(VoIP), 개선된 음성 인식 퍼포먼스, 360° 보이스(Voice) 같은 혁신적인 신규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x86 PC, 태블릿 컴퓨터, 일체형 기기 등에 적합하다. 오디언스는 오디언스 S 1.0과 센서 플랫폼의 이전 프리모션 라이브러리인 모션Q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 플랫폼(MotionQ library software platform)을 통해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확장했다.

1세대 오디언스 S 1.0은 인터넷 전화, 음성 검색, 음성 명령, x86 PC, 태블릿 컴퓨터, 일체형 기기 등에서 실행되는 기타 음성 통제 응용프로그램 등 새로운 경험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

보이스 프로세싱 분야에서 축적해 온 오디언스의 경험에 큰 획을 긋게 될 이 솔루션은 초광대역 잡음억제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어떤 환경에서도 깨끗한 품질의 인터넷 전화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음향 반향 제거와 탈 반향 기능은 넓고 울림이 심한 장소에서 나타나는 통화혼선이나 에코 효과를 급격하게 감소시켜준다.

오디언스 S 1.0의 특징중 하나는 통화하는 동안 소음 키를 누르면 실행되는 인텔리전트 키클릭 제거 기능이다. 또 다른 특징인 360° 보이스 기능은 컨퍼런스 콜로써 전화 마이크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든 상관없이 모든 참석자가 선명한 통화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해 이용자들은 마이크 위치에 구애 받지 않고 동일한 음성품질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고 이를 통해 제품 생산비를 낮추고 전화기의 디자인적 한계를 감소시킬 수 있게 됐다.

오디언스 S 1.0은 오디언스의 4세대 어드밴스드 보이스 기술과 3세대 자동 음성 인식(Automatic Speech Recognition, 이하 ASR) 보조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됏다. 인텔 ASR 사양에 기반한 테스트를 통해 경쟁관계인 빔포밍 솔루션보다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테스트는 마이크와 이용자의 위치를 다양하게 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현재 PC OEM들이 출시예정인 기기들에 오디언스 S 1.0 소프트웨어가 적용될 수 있는지 평가중이다. 오디언스 S 1.0에 대한 상세 정보는 이곳에 방문하면 확인 가능하다.

모션Q 라이브러리에 대한 상세 정보는 이곳에 방문하면 확인 가능하다. 모션Q 라이브러리는 오디언스의 센서 퓨전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콘텍스트 기반의 고성능 인지능력이 특징인 피트니스 트래킹, 실내용 내비게이션 등 응용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