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LTE 다중캐스트 표준'WI-164 eMBMS' 테스트 검증 받았다
상태바
안리쓰, LTE 다중캐스트 표준'WI-164 eMBMS' 테스트 검증 받았다
  • 신윤오
  • 승인 2014.11.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리쓰 코포레이션(대표 이사: 하시모토 히로카즈 www.anritsu.com)은 LTE eMBMS 대역 4 및 대역 13 RF 성능 테스트 사례에 대해 최초로 GCF의 승인을 받은 테스트 사례 검증을 달성한 테스트 장비 공급업체가 되었음을 발표했다.


eMBMS는 3GPP 릴리스 9에 정의된 LTE 모바일 네트워크를 위한 다중캐스트 서비스 표준으로, 기존 MBMS 기술에서 지원하는 것보다 더 많은 용량의 데이터 전송을 구현할 목적으로 고안되었다.

eMBMS 기술의 주요 장점은 LTE 네트워크 주파수를 사용하여 지정되지 않은 수의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동시에 브로드캐스팅할 수 있다는 것으로, 이전의 유니캐스트 단일 기지국에서 하나의 단말 시스템으로 브로드캐스팅하는 것에 비해 배포 효율이 높고 네트워크 부하의 억제가 가능하다.

또한 이 기술은 콘서트, 스포츠 이벤트 등과 같이 많은 사람이 함께 모이는 위치에서 사용자에게 다른 각도에서 여러 비디오 스트림을 보내는 라이브 브로드캐스팅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다.

상용 서비스는 2014년 한국에서 이미 시작되었으며 곧 북미에서도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4년 10월 GCF의 승인을 받은 이번 새 릴리스를 통해 안리쓰는 북미에서 사용되는 대역 4와 대역 13을 지원하는 WI-164 E-UTRA MBMS Rel-9 FDD에 대한 적합성 테스트 사례의 GCF 검증을 획득한 세계 최초의 회사가 되었다.

그 결과로 안리쓰의 측정 솔루션은 이제 주파수에 대한 GCF 검증 LTE eMBMS 적합성 테스트를 지원하며, 올 해가 지나기 전에 북미에서 상용 서비스로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발된 eMBMS 옵션을 ME7873L에 설치하면 GCF eMBMS 테스트를 지원한다.

안리쓰는 다양한 주파수 대역에서 LTE eMBMS의 조기 구축을 돕기 위해 계속하여 GCF/PTCRB 검증을 획득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문의: 031-696-77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