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언스 ‘eS800 시리즈’, 신형 디바이스·소음환경에 최적화 됐다
상태바
오디언스 ‘eS800 시리즈’, 신형 디바이스·소음환경에 최적화 됐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0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언스(Audience, Inc.)가 정교한 원거리 소통과 ‘바지-인(barge-in)’ 성능이 요구되는 소비자 디바이스용 어드밴스드 보이스 프로세서인 ‘eS80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eS800 시리즈는 오디언스의 5세대 어드밴스드 보이스 기능을 갖춘 첫 제품군이며 새로운 스마트 오디오 코덱(Smart Audio Codec)도 구현한다. 오디언스는 어드밴스드 보이스(Advanced Voice) 분야와 소비자 디바이스용 다중감각 프로세싱 및 자연스러운 사용자 경험 기술 개발 분야 기업이다.

피터 산토스 오디언스 사장겸 CEO는 “어드밴스드 보이스 분야에선 끊김없는 미디어 플레이백과 방향성을 감지하는 음성 인식 기능 수요가 늘고 있고 이와 함께 매우 먼 거리에서도 인터페이스로서의 음성(voice-as-an-interface)으로 사용 가능한 새로운 어드밴스드 보이스 기능에 대한 수요가 생겨나고 있음을 오디언스는 주목하고 있다”며 “오늘날 첨단기술에 능통한 소비자들은 고차원의 사용자 경험이 가능한 더욱 정교한 음성 인터페이스 기능을 요구하고 있고 새로 출시된 eS800 시리즈는 다양한 소비자 디바이스를 통해 이 같은 기능을 구현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eS804는 독립형 어드밴스드 보이스 프로세서이며 eS854에는 오디언스의 최신 스마트 오디오 코덱이 포함돼 있다. eS800시리즈의 두 제품은 최대 5미터 이상의 거리에서 음성 인터페이스가 작동가능한 원거리 소통 기능을 요하는 디바이스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신기능인 ‘바지-인’ 기능은 미디어 재생중에도 끊김이나 지연 없이 작동하는 음성인식 기능을 지원한다. 또 다른 신규 기능인 보이스 콤파스는 스피커폰 사용시 화자의 위치를 인식해 향상된 사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eS800 시리즈는 보이스Q(VoiceQ)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가 지정한 키워드에 대한 정확성을 높여 오작동률이 낮다. 기계학습 기법에 기반한 새로운 소음 제거 알고리듬, 소음환경에서도 명확한 명령을 내릴 수 있는 6데시벨(dB) 이상의 신호 대비 소음 비율(SNRI), 어떤 위치에서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음질을 구현하는 향상된 기능을 포함해 휴대용 기기 사용에 필요한 여러 가지의 음질 개선도 이뤄졌다.

eS854는 eS804의 어드밴스드 보이스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또한 eS854에 포함된 스마트 오디오 코덱은 업계의 다양한 구성설정 옵션을 만족시킬 수 있는 복수의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s) 및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DACs) 등 모든 기능이 포함된(full-featured) 서브-시스템이다.

오디언스가 자체 개발한 이 코덱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식의 마이크 캡처뿐만 아니라 헤드폰, 이어폰, D급 스테레오 앰프를 포함하고 있어 하나의 칩으로 오디오 허브 솔루션을 구현한다.

eS854 제품은 스마트폰에 순수한 오디오를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신호대비잡음비를 자랑한다. 스마트 오디오 코덱은 최대 192kHz의 하이파이 재생 및 캡처 기능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헤드셋을 지원하기 위한 첨단 액세서리 탐지 및 다중버튼 기능도 보유하고 있으며 더욱 오랜 시간 동안 오디오를 재생하기 위한 지능형 전력제어 기능도 갖고 있다.

오디언스의 eS804와 eS85 프로세서는 2015년 1분기에 주요 단말기 제조업체에 샘플이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