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앱,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전송 솔루션 처리용량 2배 확대
상태바
피어앱,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전송 솔루션 처리용량 2배 확대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0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어앱(PeerApp)이 울트라밴드(UltraBand) 제품 라인의 강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트래픽 처리용량을 2배나 확대시킨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했다. 피어앱은 네트워크 운영업체가 빠르게 인I터넷 비디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전송하도록 돕는 솔루션 업체다.

피어앱 솔루션을 이용하는 운영업체는 고객이 넷플릭스(Netflix)와 HBO GO의 서비스를 통해 TV와 노트북, 태블릿을 비롯한 여러 기기에서 버퍼링이나 전송지연 없이 동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피어앱은 또 중급 제품군을 출시해 1Gbps 트래픽 처리용량에서 1급 서비스 사업자가 요구하는 150Gbps 솔루션까지 제공하게 돼 광범위한 제품군을 보유하게 됐다. 피어앱의 광범위한 제품군은 높은 운영효율성으로 고객의 QoE(Quality of Experience)에 부합하는 네트워크를 확장시킬 수 있는 최적의 선택권을 케이블 및 통신 사업자와 이동통신 사업자에게 제공한다. 피어앱의 솔루션은 현재 사용 가능하고 기존 고객사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확장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유튜브와 넷플릭스의 서비스, CBS와 HBO, ESPN이 최근 시작한 다이렉트 스트리밍 서비스뿐만 아니라 인터넷에 연결된 이동통신 기기 등을 이용한 인터넷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소비는 폭발적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콘텐츠 소비 급증은 운영업체의 네트워크에 부담을 줘 첨단 브로드밴드와 4G/LTE환경에서도 고객의 QoE가 떨어지는 결과를 초래한다. 게다가 월드컵과 iOS 8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같은 다이나믹한 이벤트는 트래픽 급증을 불러일으켜 고객 유지에 필수 요소인 고객 경험에 영향을 준다.

운영업체는 피어앱을 통해 고객에게 모든 형태의 인터넷 콘텐츠를 더 빠르게 전송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확장시킬 수 있다. 피어앱은 버퍼링이나 전송지연 요소를 제거해 QoE를 향상시키고 운용 효율을 높이며 더 많은 서비스와 유료화 사업 기회를 제공한다.

콘텐츠 시장이 4K/UHD 동영상으로 전환됨에 따라 고객에게 높은 QoE를 제공하기 위해 피어앱 솔루션은 더 큰 중요성을 가지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