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美 웨스턴 유니온과 ‘모바일 인증’ 계약
상태바
다날, 美 웨스턴 유니온과 ‘모바일 인증’ 계약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0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모바일결제 전문기업 다날(www.danal.co.kr)이 미국의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과 모바일 인증 계약을 체결했다.

다날 미국법인은 글로벌 송금 및 금융전문 기업인 미국의 웨스턴 유니온과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날의 모바일 인증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와 온라인에서 실시간 인증을 통해 유효성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웨스턴 유니온의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및 전자상거래가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인증 솔루션이다.

이번 계약에 대해 웨스턴 유니온의 리스크 및 전략담당 압히나브 굽타(Abhinav Gupta) 이사는 “다날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를 통해 유효성을 확인함으로써 금융사기 및 부정거래 등 고객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술적인 지원은 물론 소비자 보호기관 및 글로벌 교육단체와 연계해 고객들이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다날 미국법인의 마두라 벨라니(Madhura Belani) 부사장은 “최근 글로벌 송금 및 통신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웨스턴 유니온과 모바일 인증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전자상거래 및 모바일 금융 시장의 성장에 따라 편리함과 안전성이 입증된 모바일 인증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는 등 미국내 금융업계에서 주목받는 보안인증 사업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다날은 버라이즌, AT&T 등 초대형 이동통신사를 기반으로 로케이드, 빌리오 등 굵직한 기업과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모바일 인증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으며 기존 휴대폰 결제와 함께 ‘모바일 인증’이라는 신규사업을 통해 매출이 증가하는 등 미국내 입지를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웨스턴 유니온은 미국 증권거래소에 상장한 글로벌 금융 솔루션 선두기업으로 전세계 200여개 국가에 50만개소 이상의 에이전트를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해 2억4000만명의 사용자로부터 86조원 규모의 금융거래량을 기록하는 등 전세계에 간편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